[TV리포트=성민주 기자] 배우 정성일이 ‘유퀴즈’에 출격,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
20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이하 ‘유퀴즈’) 관계자는 TV리포트에 “정성일이 ‘유퀴즈’에 출연한다. 방송 일정은 미정”이라고 알렸다.
정성일은 넷플릭스 ‘더 글로리’에서 박연진(임지연 분)의 남편 하도영으로 분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극 중 재평건설 사장으로 등장하는 그는 깔끔한 수트핏과 남다른 카리스마로 ‘어른 섹시의 정석’, ‘한국의 양조위’, ‘재벌 사약남’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이목을 사로잡았다.
정성일은 ‘더 글로리’의 흥행과 더불어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지난 9일 발표한 K콘텐츠 화제성 인물 순위에서 5위에 이름을 올리며 주가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누리꾼 사이에서는 정성일과 ‘유퀴즈’ MC 유재석이 닮은꼴이라는 주장도 확산되고 있는 상황. 이에 정성일이 ‘유퀴즈’에서 보여줄 새로운 모습과, 유재석과 펼칠 케미스트리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정성일은 지난 2007년 연극 ‘강풀의 바보’로 데뷔, 각종 연극·뮤지컬에 출연하며 연기 내공을 쌓아왔다. 지난 2019년 MBC ‘이몽’에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안방 극장에도 진출, KBS2 ’99억의 여자’, tvN ‘비밀의 숲’ 시즌2, tvN ‘산후조리원’, OCN ‘타임즈’, tvN ‘배드 앤 크레이지’, KBS2 ‘꽃 피면 달 생각하고’, tvN ‘우리들의 블루스’ 등에 출연했다.
성민주 기자 smj@tvreport.co.kr / 사진=TV리포트 DB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