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수연 기자] 전설적인 록밴드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 뮤직비디오를 만든 감독 브루스 고워스가 향년 82세로 별세했다.
18일(현지 시간) 복수의 외신 매체는 브루스 고워스가 지난 15일 급성 호흡기 감염으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브루스 고워스는 전설적인 록밴드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감독으로 뮤직비디오를 음악 산업계에 정착 시키는 기여를 했다. ‘보헤미안 랩소디’를 통해 퀸은 획기적인 기획의 영상과 노래로 세계적인 록밴드로 자리하게 됐다.
이외에도 브루스 고워스는 마이클 잭슨, 롤링 스톤즈, 존 멜렌캠프 등 세계적인 가수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했다.
브루스 고워스는 감독 및 프로듀서로서 에미상, 그래미상 및 MTV상을 여러 번 수상했으며 미국의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인 Fox ‘아메리칸 아이돌’을 통해 에미상 최우수 뮤지컬 버라이어티 감독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제 61회 에미상’, 퀸 유튜브
- 박민영, 결별 후 마음 편해졌나…청순 가득 미소
- “순해졌다고요?” 800회 맞은 ‘라디오스타’, 직접 밝힌 롱런의 비결 [종합]
- “이혼과 이별은 달라” 복귀한 강소라-장승조 ‘남이 될 수 있을까’ [종합]
- 강소라 “스타 변호사 연기 위해 유튜브·웹툰 참고”
- 이하늬 “‘다른 사람이 낳은 애 데려왔다’는 루머 퍼져…황당” (‘컬투쇼’)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