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이수연 기자] 그룹 뉴진스의 멤버 민지가 대세를 입증했다.
1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월 데이터 분석 결과, 민지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뉴진스 민지는 참여지수 1,313,888 미디어지수 738,423 소통지수 800,894 커뮤니티지수 2,046,105로 총 브랜드평판지수 4,899,310를 기록했다. 지난달 브랜드평판지수 4,267,230과 비교하면 14.81% 상승했다. 또한 민지는 지난해 11월 6위, 12월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2023년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 든 30인은 1위 뉴진스 민지를 필두로, 블랙핑크 제니, 뉴진스 하니, 블랙핑크 지수, 뉴진스 해린, 소녀시대 태연, 뉴진스 다니엘, 뉴진스 혜인, 레드벨벳 조이,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미나, 오마이걸 아린, 르세라핌 김채원, 에스파 윈터, 르세라핌 카즈하, 블랙핑크 로제, 소녀시대 윤아, 에스파 카리나, 아이브 리즈, 레드벨벳 슬기, EXID 하니, 레드벨벳 아이린, 아이브 가을, 레드벨벳 웬디, 트와이스 다현, 아이브 안유진, 블랙핑크 리사, 오마이걸 유아, 여자아이들 미연, 르세라핌 허윤진이다.
특히 데뷔한 지 1년도 안된 신인 그룹 뉴진스의 모든 멤버가 순위 안에 들어 눈길을 끈다. 뉴진스는 지난 2일 두 번째 싱글앨범 ‘오엠쥐'(OMG)를 발매한 후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 년 1 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 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청순하다’, ‘예쁘다’, ‘화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OMG’, ‘Ditto’, ‘Attention’ 이 높게 분석됐다”고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뉴진스 인스타그램, 제니 인스타그램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