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NewJeans)가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첫 진입했다.
또한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톱 송’에서도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며 파죽지세 인기를 이어갔다.
뉴진스의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는 13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차트서 95위를 기록했다. 데뷔한 지 6개월밖에 안된 신인 그룹의 괄목할 만한 성과다.
‘Ditto’는 같은 날 업데이트된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톱 송’에서 11위를 차지했다. 앞서 음원 발매 4일 만에 81위(12월 23일)로 이 차트에 첫 진입했던 ‘Ditto’는 48위(12월 30일), 21위(1월 6일)를 거쳐 매주 순위를 가파르게 끌어올렸다.
1월 2일 발매된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OMG’ 역시 지난주 스포티파이 글로벌 ‘주간 톱 송’ 95위에서 무려 65계단 뛰어오른 30위를 기록했다.
세계 최대 팝 시장인 미국에서의 상승세가 두드러졌다. 실제 뉴진스의 ‘OMG’는 이번 스포티파이 미국 ‘주간 톱 송’에 48위로 첫 진입, 글로벌 인기 행보에 탄력을 더했다.
해외 현지 활동이나 프로모션 없이 거둔 성과라 더욱 주목된다. 뉴진스는 ‘Ditto’를 미국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1월14일 자) 8위에 올려둔 상태다.
빌보드 ‘핫 100’에 아쉽게 진입하지 못한 25위까지 순위 차트인 만큼 뉴진스의 새로운 역사를 기대하게 한다. K-팝 그룹 최단 기간(데뷔 156일 만 17위) 내 해당 차트에 이름을 올렸던 뉴진스가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에 이어 미국 빌보드 ‘핫100’ 진입이라는 새로운 역사를 쓸 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일본과 중국 음원 차트 정상은 이미 석권했다. 뉴진스는 ‘OMG’로 오리콘 주간 합산 싱글 랭킹 정상(1월 16일 자)을 밟았으며,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인 QQ뮤직 ‘신곡 차트’에서 ‘Ditto’와 ‘OMG가 줄곧 1위, 2위를 나란히 기록하는 쌍끌이 인기다.
국내에서는 ‘Ditto’가 멜론, 지니, 벅스 등 주간 차트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가운데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KBS2 ‘뮤직뱅크’ 등 각종 음악방송 트로피도 수집 중이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jinaaa@mkcultur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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