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학대와 3억 6천300만 원 세금 미납으로 고액·상습 체납자 명단에 오른 인터넷 방송 BJ 철구가 정신과 치료를 이유로 방송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16일 BJ 철구는 자신의 아프리카 TV 채널 홈페이지 게시판에 “제가 요즘 정신적으로 많이 지쳐있는 상태입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정신과 다니면서 회복 후 돌아오겠습니다. 죄송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활동을 중단을 선언했다.
BJ 철구는 최근 키우는 강아지 학대 문제와 국세청이 공개한 고액·상습 체납 명단에 자신의 이름이 오르는 등 논란이 이어졌다.
강아지 학대 문제는 자신이 키우는 강아지 상태가 좋지 않은 모습이 시청자들의 눈에 띄면서 문제가 불거졌다.
해당 문제의 영상에서 강아지의 발톱이 길게 자라서 양쪽으로 갈라져 있었고, 이는 보호자가 주기적으로 산책 등을 시켜주면서 관리를 하면 자연적으로 발톱이 갈려나가는데 시청자들은 철구가 강아지를 방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논란이 빠르게 확산되자 BJ 철구는 지난 10일 아프리카 TV 방송에서 “제가 개에 대해서 무지했다”며 “웰시코기가 3개월마다 미용실을 간다. 7월에 다녀왔고 3개월마다 발톱을 잘라 줘야 했는데 신경을 못썼다”며 신경을 못쓴 두 달 만에 일어난 일이라며 학대에 대해 해명했다.
그리고 산책을 안 시켜줬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아예 안 시켰다는 건 말도 안 되는 루머다. 딸이 일주일에 한 번씩 산책을 시키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철구는 “제가 신경을 못 쓴 점 죄송하다. 할 말이 없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런 해명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의 지적이 계속 쏟아지자 “내 개다. 내가 알아서 하겠다. 지금부터는 3주마다 한 번씩 발톱을 깎아주고 하루에 한 번씩 산책시키겠다”라고 맞섰다가 논란만 더 부추겼다.
지난 15일 국세청은 국세를 1년 넘게 체납한 고액·상습 체납자 6940명의 명단 및 인적사항을 공개한 자료에 BJ 철구는 2018년 종합소득세 등 총 7건의 세금을 납부해야 했지만 체납했고 총 체납된 금액은 3억 6천300만 원으로 표기됐다.
이에 BJ 철구는 “우선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세무 공무원과 소통하면서 분할납부 중이며 앞으로 더욱더 성실히 납부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사과를 하면서 세금 납부 내역을 공개했다.
앞서 철구는 방송에서 “지난해 세금만 2억을 냈고 수익은 8억이 넘는다”라고 밝혔었는데, 당시 철구는 “세금을 얼마를 내든 상관없다. 세금이 소방관님들 같은 분이나 좋은 곳에 쓰인다면 좋은 것 아니냐”라고 말했었기에 앞과 뒤가 다른 고액·상습 체납자 소식에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
BJ 철구 프로필
철구는 1989년생으로 前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이자 가수 겸 인터넷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프로게이머 활동 당시 이철민이었으나 2010년에 이예준으로 개명했다.
최초 아프리카 TV 방송국을 개설한 것은 2004년 1월 19일로 2022년 10월 말일 기준으로 149.5만 명으로 아프리카 TV 최초로 애청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
아프리카 TV 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며 채널을 나눠서 운영 중인데, ‘철구형 공식 채널’은 구독자 134만 명, ‘철구 풀영상’ 채널은 17만 4천 명을 보유 중이다.
방송 활동 및 논란
현재 아프리카 TV 파트너 BJ로 활동 중이며, 아프리카 TV에서 가장 영향력 큰 BJ 중 한 명으로 자타공인 아프리카 TV 대통령으로 불리며 아프리카 TV 내에서 가장 많은 애청자, 시청자 수, 누적 유저 수 등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방송 스타일이 막말, 자극적인 콘텐츠, 과격한 행위 등으로 논란 등이 자주 있었으며, 최근에는 반려동물 학대와 고액·상습 체납자 6940명의 명단에 이름이 포함되었다.
워낙 방송이 논란이 많이 생겨서인지 보통 인터넷 방송인으로 영향력이 높으면 공중파 방송에 출연을 하기도 하지만 철구가 그동안 일으킨 논란 등을 고려한다면 공중파 방송에 출연하는 것은 어려워 보인다.
결혼과 이혼 그리고 새로운 만남
BJ 철구는 BJ 외질혜와 2014년에 혼인신고 후 2016년에 결혼식을 올렸지만 7년 만에 이혼했으며, 자녀는 딸 1명이 있는데 철구가 양육 중이다.
이 둘의 이혼 과정에서도 논란이 많이 있었으며, 결국 이혼을 하면서 BJ 외질혜는 슬하에 있는 딸을 매일 볼 수 있다는 조건하에 양육권을 철구에게 넘겼다.
한편 2022년 11월 초 BJ 팥순과 철구가 열애 중임을 방송을 통해 밝히며, 공개 열애를 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