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지상파, 케이블의 인기작들을 모두 제치고 SBS 새 금토드라마 ‘보물섬’이 통합 콘텐츠 랭킹 1위에 올랐다.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2월 4주 차(2월 17일~2월 23일) 통합 콘텐츠 랭킹을 25일 공개했다. 이번 주 순위에서는 지난 21일 첫 방송된 ‘보물섬’과 MBC 새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이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그 결과 박형식 주연 ‘보물섬’이 1위를 차지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보물섬’은 2조 원의 정치 비자금을 해킹한 서동주가 자신을 죽인 절대 악과 그 세계를 무너뜨리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싸우는 복수극이다. 인생의 나락 끝에서 대산그룹을 손에 넣겠다는 야망 하나로 복수를 시작하는 주인공 서동주 역을 맡은 박형식과 절대 권력을 가진 비선 실세 염장선을 연기한 허준호의 연기 대결이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5위는 tvN 새 월화드라마 ‘그놈은 흑염룡’이 차지했다. 첫사랑의 흑역사에 고통받는 본부장 킬러 백수정과 숨겨온 덕후 본능을 봉인 해제하는 재벌 3세 반주연의 이야기를 그린 오피스 로맨스 드라마다. 방영 전부터 SNS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1월 6일부터 2월 16일까지 사전 콘텐츠 조회수 6260만 뷰를 기록하며 tvN 역대 월화드라마 중 사전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6위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멜로무비’, 7위는 MBC 예능 ‘굿데이’, 8위는 STUDIO X+U 드라마 ‘선의의 경쟁’, 9위는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스터디그룹’, 10위는 영화 ‘미키 17’이 차지했다.
키노라이츠는 주간 통합 콘텐츠 랭킹 외에도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디즈니+, 왓챠, 쿠팡플레이 등 국내 주요 OTT 서비스의 콘텐츠 랭킹을 제공하고 있다. 이 순위는 10만 건 이상의 영화, 드라마, 예능 데이터와 국내 미디어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해 산출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