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영 4회 만에 순간 최고 시청률 20%를 돌파하더니 가장 최신 회차인 7회에서 16.3%를 기록, 7회 연속 15%가 넘는 시청률을 달성하며 주말 종합 시청률 1위를 차지한 한국 드라마가 있다. 바로 KBS2 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가 그 주인공이다.

23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방송 프로그램 종합 시청률 1위는 KBS2 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가 차지했다.
이날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7회 방송은 시청자 수 302만 2000명에 달하며 가구시청률은 16.3%로 집계됐다. 바로 이전 회차인 6회의 18.5%에 비하면 2.2% 하락한 수치지만 쟁쟁한 경쟁작들 사이에서도 주말 드라마 1위 자리는 꿋꿋하게 지켜냈다.
지난 1일 첫 방송을 시작한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는 로맨틱, 코미디, 가족 장르의 50부작 드라마로 ‘다리미 패밀리’의 후속 작품이다.
오랜 전통의 ‘독수리술도가’의 개성 만점 5형제와 결혼한 지 열흘 만에 남편의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졸지에 가장이 된 맏형수, 그들이 빚어내는 가족 이야기를 전달한다. 주요 출연진으로는 엄지원, 안재욱, 이필모, 김동완, 윤박, 박준금 등이 있다.

독특하고 유쾌한 세계관과 배우들의 몰입감 넘치는 연기력으로 작품은 첫회부터 전국 15.5%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 이후 16.8%, 16.4% 등 꾸준히 15%를 넘기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4회에서는 자체 최고 시청률 18.8%를 기록, 순간 최고 시청률은 무려 20%를 돌파한 21.5%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날 방송된 7회에서는 마광숙(엄지원)이 독고탁(최병모)의 방해 공작으로 위기에 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가 연일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비결 중 하나는 바로 개성 넘치는 7쌍의 커플들이 각자만의 방식으로 남다른 케미를 선보여 즐거움을 전해준다는 점이다. 실제로 연출은 맡은 최상열 감독은 작품의 관전 포인트로 ‘커플 케미스트리’를 꼽으며 극 중 5형제 외에도 환장 혹은 환상의 케미를 자랑하는 7쌍의 커플이 등장한다”며 “각기 다른 케미스트리, 다른 색깔의 사랑과 애증을 보여주는 것이 연출 핵심”이라고 전했다.
한편 같은 날 방영한 SBS 드라마 ‘보물섬’이 2회 시청률 8.1%로 종합 시청률 2위를 기록했다. 금토 드라마 ‘보물섬’은 지난 21일 첫 방송을 시작해 처음부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과 휘몰아치는 전개로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주연 배우 박형식, 허준호의 숨 막히는 대립이 이어지면서 동시기 공개작품인 MBC ‘언더커버 하이스쿨’을 2회 연속 앞질렀다.

이날 방송에서는 서동주(박형식)가 연인 여은남(홍화연)의 배신을 겪고도 굳건히 맞서는 모습이 그려졌다. 특히 모든 음모의 배후가 비선실세 염장선(허준호)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두 사람의 강렬한 대립이 시작됐다.
서동주는 대산그룹 차강천(우현) 회장의 외손녀 결혼식에서 신부가 여은남이라는 사실을 알고 충격에 빠졌다. 배신감에 휩싸인 그는 결혼식장에 감금당했지만 이후 차강천 회장의 가족 모임에 참석하며 뜻밖의 진실을 접했다. 차강천은 자신에게 혼외자 아들이 있으며 그를 대산그룹의 후계자로 세울 계획이라고 밝히며 서동주를 계속 곁에 두려 했다.
염장선은 서동주를 제거하기 위해 계략을 꾸몄다. 서동주는 정체불명의 남성에게 습격당했고 피투성이가 된 채 가까스로 탈출했다. 그 과정에서 공격자의 휴대전화를 통해 염장선의 심복 천구호(주연우)의 목소리를 듣고 자신이 함정에 빠졌음을 깨닫는다. 서동주의 분노에 찬 눈빛으로 2회가 마무리되며 다음 회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1위 : KBS2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16.3%)
2위 : SBS ‘보물섬’ (8.1%)
3위 : MBC ‘언더커버 하이스쿨’ (6.6%)
-) 편성 : KBS2
-)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오후 8시
-) 제작사 : DK E&M
-) 연출 : 최상열
-) 극본 : 구현숙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