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 멤버이자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는 지수가 올해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다.

우선 지수는 가수로서 지난 14일 솔로 미니앨범 ‘AMORTAGE’를 발매했다.
‘AMORTAGE’는 지수가 솔로 데뷔곡 ‘꽃’ 이후 2년 만이자 1인 기획사 블리수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컴백작이다.
앨범명은 스페인어로 사랑을 뜻하는 ‘AMOR’와 여러 장면을 이어 붙여 의미를 전달하는 영화 구성 기법인 ‘MONTAGE’의 합성어다.
타이틀곡 ‘earthquake’를 비롯해 ‘Your Love’, ‘TEARS’, ‘Hugs & Kisses’까지 총 4곡이 실렸다.
‘earthquake’는 사랑을 시작하는 설렘과 상대를 향한 강렬한 감정을 표현한 곡이다. 그리고 사랑이 깊어면서 느끼는 행복한 감정을 담은 ‘Your Love’, 이별의 슬픔을 감추고 애써 밝아 보이려는 모습을 노래한 ‘TEARS’, 이별 후의 해방감과 본연의 나를 되찾는 자유를 그린 ‘Hugs & Kisses’.
앨범 발매 당일 서울 강남구 CGV 청담 씨네시티에서 2회에 걸쳐 스페셜 이벤트 팬밋업을 진행한 지수는 올 상반기 마닐라, 방콕, 도쿄, 마카오, 타이페이, 홍콩, 하노이 등 아시아 7개 도시에서 팬미팅 투어를 한다.

지수는 그룹 블랙핑크로서 올해 완전체 신곡 발표와 월드투어도 예정하고 있다.
월드투어는 오는 7월 5일과 6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의 공연을 시작으로 미국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토론토, 뉴욕,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밀라노, 스페인 바르셀로나, 영국 런던, 일본 도쿄까지 총 10개 지역을 찾는다.

그런가 하면 지수는 배우로서 지난 7일 쿠팡플레이 시리즈 ‘뉴토피아’를 첫 오픈했다.
‘뉴토피아’는 군인 재윤(박정민 분)과 곰신 영주(지수 분)가 좀비에 습격당한 서울 도심을 가로질러 서로에게 달려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지수는 세상이 무너져도 오직 남자친구를 향해 달려가는 당찬 곰신 여자친구 영주를 잘 표현하며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뉴토피아’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누적 시청자 역대 1위(런칭 후 10일까지의 데이터 기준)라는 새로운 역사를 썼다.

또 오는 7월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을 개봉하기도 한다.
‘전지적 독자 시점’은 10년 이상 연재된 소설이 완결된 날 소설 속 세계가 현실이 되어 버리고, 유일한 독자였던 김독자(안효섭 분)가 소설의 주인공 유중혁(이민호 분)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 멸망한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이야기를 그린다.
지수는 소설에서 대단한 전투력으로 유중혁과 함께 많은 위기를 넘긴 동료 이지혜로 분해 김독자의 여정에도 함께 하게 된다.
지수는 내년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시리즈 ‘월간남친’에 캐스팅돼 서인국과 로맨스 호흡을 맞추기도 한다.
‘월간남친’은 현실 생활에 지친 웹툰 PD 미래(지수 분)가 가상 연애 시뮬레이션을 통해 남자친구를 구독하고 연애를 체험해보는 로망 실현 로맨틱 코미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