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새론이 갑작스레 세상을 떠난 가운데 그가 높은 인지도를 쌓은 배우임에도 생활고에 시달렸던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023년 3월 아시아경제와의 통화 민 변호사는 “2022년 음주운전 사고 당시 차량이 그의 유일한 재산”이며 “그동안 번 소득을 부모님 사업자금과 가족생활비로 써 재산이 거의 없었다”고 말했다.
사고 이후 각종 드라마 및 영화에서 하차한 김새론은 소속사인 골든메달리스트와 결별하면서 위약금으로 수 억원의 빚이 생겼다.
민 변호사는는 “위약금 자체가 상당해 많은 채무를 떠안은 상황”이라며 “그동안 소득은 부모님 사업자금과 가족 생활비로 다 쓰였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게 맞다”라고 밝혔다

이후 김새론은 생활비와 위약금을 마련하기 위해 카페 아르바이트 등을 하며 고군분투했다고 한다.
그의 지인은 티비데일리에 “그일(음주운전 교통사고) 이후 김새론이 김아임으로 개명했다”며 “안경을 쓰고 이름도 다르니 사람들이 몰랐지만 사진이 찍히고 김새론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해고 통보를 받았다”며 “생계를 위해 아르바이트라도 해야 해 카페에 지원한 건데 그런 일이 반복되니 고민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새론은 지난 16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그의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빈소는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 7호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19일 오전 6시 20분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 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 전화 1577-019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규식 에디터 / kyusic.seo@huffpost.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