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TV 스포츠W 노이슬 기자]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이하 스타쉽) 아이브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신인 걸그룹 KiiiKiii(키키)가 데뷔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타쉽은 지난 16일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신인 걸그룹 키키의 ‘I DO ME’ 뮤직 비디오를 기습 공개했다. ‘I DO ME’는 17일 오전 10시 기준, 825,523뷰를 기록했고, 공개 12시간만에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했다.
![]() |
▲’아이브 동생’ KiiiKiii(키키), 기습 공개 ‘I DO ME’ MV 인급동 1위…콘셉트부터 노래까지 호평/뮤직비디오 캡처 |
키키는 최근 스타쉽이 데뷔 계획을 발표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매 앨범 연타석 홈런을 선보이며 K팝 4세대 걸그룹을 대표하는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아이브(IVE) 데뷔 이후 4년 만에 론칭하는 걸그룹이다.
키키는 인스타그램, X(구 트위터), 틱톡에 각기 다른 콘텐츠를 공개, 채널마다 유기적인 스토리텔링을 전개하며, 첫 프로모션부터 이른바 ‘젠지美’가 충만한 그룹의 탄생을 알려 더욱 관심을 고조시키고 있다. 구체적인 데뷔 계획이 공개되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감각적인 사진과 영상만으로도 독보적인 비주얼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극찬이 이어지고 있는 것.
이런 가운데 기습 선공개된 키키의 ‘I DO ME’ 뮤직비디오는 에스닉한 감성과 자유분방한 젠지 에너지, 처음으로 공개된 멤버들의 비주얼, 노래와 가사까지도 모두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내 걱정 NO!/난 나답게 더 빛나져’,‘남 눈치s, Why do you care?/I’m just 달릴거야 멋대로/Still, pinky 노을빛 날개를 달고’ 등의 가사는 당찬 젠지미가 가득해 키키가 선보일 젠지 매력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스타쉽은 “KiiiKiii(키키)는 감각적이고 독창적인 음악과 멀티 플랫폼 시대에 최적화된 독보적인 비주얼 크리에이티브를 바탕으로 K팝 정서의 새로운 노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제 막 여정을 시작할 KiiiKiii(키키)에게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키키는 오는 24일 첫 번째 EP ‘UNCUT GEM’으로 데뷔한다.
[저작권자ⓒ SW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