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ASTRO, 판타지오 소속) 진진이 데뷔 첫 솔로 공연으로 음악 스펙트럼을 증명한다.
진진은 오는 16일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첫 단독 공연 [JIN LAB Vol1. Find Your Groove](진랩 Vol1. 파인드 유어 그루브)를 개최한다. 데뷔 10년 차를 맞은 진진이 솔로로는 첫선을 보이는 이번 공연에서 어떤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지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진진표 자작곡 무대 최초 공개
[JIN LAB Vol1. Find Your Groove]는 진진이 지난해 3월 정식 론칭한 자체 음악 프로젝트 ‘JIN LAB’(진랩)의 무대가 처음 베일을 벗는 자리다. 지난 1년여간 진진은 ‘JIN LAB’ 프로젝트를 통해 본인만의 진솔한 감성을 풀어낸 자작곡을 잇달아 발매하며 공감과 위로를 전해왔다. 완성도 높은 작업물들을 집약한 세트리스트가 화려한 볼거리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곡마다 서로 다른 메시지와 무드를 품고 있어 진진만의 다채로운 음악적 변주가 관전 포인트다. 아로하(아스트로 공식 팬덤명)를 향한 마음을 담은 ‘You’(유), 연습생 때부터 달려온 자신의 이야기를 녹인 ‘날 위해 (feat. MRCH)’, 감성적인 피아노와 드럼 사운드로 애절한 노랫말을 전하는 ‘이별택배’, 펑키하고 그루비한 ‘Carry on’(캐리 온), 강렬한 록 사운드가 돋보이는 ‘Beat that Drum’(비트 댓 드럼) 등 각 곡에 깃든 진심과 서사가 풍성한 무대로 펼쳐진다.
올라운더 능력치 풀가동
진진은 이번 공연에서 밴드 세션과 함께 무대를 꾸민다. 여기에 새로운 편곡을 더한 고퀄리티 라이브로 팬들의 만족도를 최대치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웰메이드 스테이지를 통해 아스트로의 리더이자 올라운더 진진의 다재다능한 능력치가 빛을 발할 전망이다. 랩, 보컬, 퍼포먼스와 프로듀싱까지 다방면의 재능과 실력을 겸비한 진진은 솔로 공연으로 활동 영역을 더욱 확장하며 아티스트로서 색깔과 존재감을 굳힐 계획이다.

스페셜 게스트 지원사격
이날 진진을 위해 스페셜 게스트가 깜짝 출연해 지원사격에 나선다. 음악은 물론 뮤지컬, 라디오 등 분야를 두루 섭렵하며 팔색조 매력을 선보여온 진진이 과연 어떤 게스트와 깜짝 만남으로 예측 불가한 재미를 선사할지 궁금증이 높아진다.
뿐만 아니라 진진은 공연이 종료된 후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준비한 선물을 팬들에게 직접 나눠줄 계획이다. 첫 단독 공연인 만큼 진진은 팬들과의 진솔한 교감은 물론, 잊지 못할 특별한 기억과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2025 진진 [JIN LAB Vol1. Find Your Groove]는 오는 16일 오후 2시, 6시 30분 2회차에 걸쳐 서울 서대문구 예스24 원더로크홀에서 진행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