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부터 우리 조상들은 정월 대보름이면 오곡밥 등을 먹으며 한해 소원과 풍년을 기원했습니다. 이렇게 오곡밥을 먹는 문화는 오늘날에도 진행 중이고요. 오곡밥은 찹쌀과 팥 등의 곡식을 섞어 지은 밥으로, 영양이 풍부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데요. 마침 시중에는 오곡밥으로 유명한 맛집도 여럿 있어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이번에 소개할 〈웬떡〉도 그중 하나. 이곳의 대표 메뉴인 오곡찰밥은 특유의 쫀득한 식감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함께 나오는 밑반찬도 전반적으로 깔끔한 맛을 자랑하고요. 이를 비롯해 연잎밥, 한우사골떡국 등의 식사류부터 떡 등의 디저트까지 메뉴가 다양한 것도 주목할 점. 오곡찰밥의 경우 냉동 제품으로도 판매하는 만큼 집에서 간편하게 데워 먹기에도 좋겠네요.
주소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예술의전당 비타민스테이션
」
문의 02-3474-8889
」
오곡밥을 따끈한 솥밥으로 먹고 싶다면? 이번에 소개할 〈송골전통집〉에 방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이곳의 대표 메뉴가 바로 오곡솥밥이거든요. 밑반찬으로 나오는 각종 나물도 비주얼부터 푸짐하지 않나요? 밥에 나물과 고추장을 더해 나물 비빔밥을 해 먹어도 좋겠군요. 오곡솥밥 주문 시, 도토리묵을 서비스로 받을 수 있는 것도 솔깃하게 다가오네요. 가격도 합리적인 만큼 부담 없이 식사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이를 비롯해 두부버섯전골과 닭도리탕 등 메뉴가 다양하니 여럿이 방문해 다양하게 맛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주소 경기 의왕시 손골길 15
」
문의 0507-1352-3940
」
정월 대보름에 먹는 음식으로, 오곡밥에 이어 나물도 있죠. 나물에 밥을 비벼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요. 만약, 신선하면서 담백한 나물 비빔밥을 좋아한다면?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나물 비빔밥&북엇국〉을 방문해보세요. 대표메뉴인 나물 비빔밥의 경우 푸짐한 비주얼에 깔끔한 맛을 자랑해 만족도 또한 높은 편. 나물 비빔밥에 떡갈비가 포함된 메뉴도 인기 메뉴라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이를 비롯해 매콤제육덮밥, 황태사골북엇국 등 메뉴가 다양한 것도 장점. 매콤한 제육볶음의 경우 술안주로도 잘 어울리겠네요.
주소 서울 송파구 삼전로7길 11 101호
」
문의 0507-1478-4324
」
- 야노시호의 건강 비결, 마크로비오틱 식단은? #스타다이어트
- 로제의 느좋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의외의 치트키
- 첫사랑 기억 조작하는 스타들의 흑백사진 모음
- 이번 겨울 장원영이 털모자 대신 볼 캡을 쓴 이유
- 추영우가 드디어 지킨 ‘중증외상센터’ 글로벌 1위 공약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