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아 김 |
[스포츠투데이 김한길 기자] “나의 작품은 에너지에 대한 것입니다.”
현대미술작가 아디아 김(ADIA KIM, 김도연)은 국내와 해외애서 행복에너지의 확산, 융합을 통한 팽창, 긍정 에너지의 파워풀함을 주제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다.
특히 아디아 김의 액션 페인팅 기법은 매우 역동적이며, 찬란한 색감을 자랑한다. 이 기법은 붓이나 주걱 등의 도구로 물감을 캔버스 위에 붓거나 뿌리고 흘리는데, 아디아 김은 액션 페인팅 기법을 통해 에너지의 폭발적 팽창과 끌어당김을 표현해낸다. 작은 점이 확장해 면이 되고, 각각의 형태가 축적되어 연결됨으로써 하나의 에너지로 수렴되는 모습을 작품 속에 담는다. 마치 천체 망원경 속 우주의 무한한 점들이 무질서하게 펼쳐진 것 같지만 에너지를 통해 서로 거대한 질서를 유지하는 듯한 모습이다.
아디아 김 |
아디아 김은 “온 우주에 존재하는 우리는 하나, 우리는 온 우주의 소중한 아름다운 존재들”이라며 “우리 삶에 늘 존재하는 에너지 즉, 보이는 세계가 있듯이 보이지 않아도 우리에게 작용하는 에너지들이 있고, 저는 이 에너지에 이끌리듯 모든 에너지의 근원 같은 그 세계를 그리게 되었다. 이 그림들이 저에게 정화와 치유를 안겨주었고 간절한 바람들을 이룰 수 있게 해주었다”고 말한다.
아디아 김은 그동안 동아미술대전, 중앙미술대전, 강원미술대전, 대한민국 미술대전을 비롯해 서울시의회 의장상, 예총상, 제27회 한국 미술가대상, ICAE 2030 Together 탑클래스 대표인물 대상 예술-미술부문 등을 수상했다.
아디아 김 |
지난 2023년 제7회 창화그룹전 창가의 혼을 담다(서울, 종로), ICAE 2030 Together 지구환경 국제 컨퍼런스 및 전시회(서울, 여의도), 미술, 일상으로 부터의 회복 Energy painting(경기, 파주), ADIA KIM 초대전 DIVINE ENERGY(서울, 종로 무우수갤러리), 마루아트센터 굿모닝새아침전(서울, 인사동), 월드 아트 액스포 인 서울(서울, 강남), LA 아트쇼(미국, 로스앤젤레스), 갤러리 엘림 그룹 봄의 소리(미국, 로스앤젤레스), 아트 캐피탈(프랑스, 파리) 등에 참여했으며, 지난해엔 부산국제아트페어(부산), AMIS 2024 아미 아티스트 그룹전(서울, 마루아트센터 그랜드관), 사랑, 꿈, 희망: 한국 현대미술 작가 5인의 전시회(InKo 센터 갤러리), 한•미 미술 교류 특별전(강원, 영월), 2024 3th 한국현대회화 100선(서울, 인사동), 한국작가국제미술전(오스트리아, 구스타프 클림트 빌라) 등에 참여해 주목을 받았다.
현재 그는 홍천군 화촌면에서 2025년 케이아트 우주의 신성한 에너지를 캔버스에 담는 시간 속에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한길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