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 관심이 쏠린다.
SBS ‘생활의 달인’은 한 분야에서 수십 년 동안 매진하며 달인의 경지에 오른 사람들의 열정과 노력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13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 965회에서는 간짜장, 빵의 전쟁, 공기놀이, 스티로폼 박스 공장, 꽈배기 덕후 등 다양한 달인을 만나본다.
경기에는 간짜장 맛있기로 손꼽히는 중국집 두 곳이 있다. 첫 번째는 경기 남부에 위치한 곳. 능숙한 웍질로 볶아내 불맛이 살아있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간짜장. 숭덩숭덩 썰어낸 채소의 아삭함과 중간중간 씹히는 고기의 식감이 맛의 깊이를 한층 더해준다. 간짜장과 더불어 꽤 유명한 메뉴인 잡채밥. 불향 가득 고슬고슬한 볶음밥 위에 푸짐하게 올라간 매콤한 잡채가 한 번 맛보면 끊임없이 숟가락을 들게 될 정도의 중독성을 자랑한다. 또 노릇노릇 튀겨진 고기튀김은 그냥 먹어도 간이 딱 맞아 이 집 고기튀김을 맛보면 다른 집 고기튀김은 못먹는다나? 대를 이어 찾게 되는 부천 최고의 중국집을 찾아간다.
또 한 곳은 경기 북부에서 간짜장의 레전드로 불리는 곳. 이곳은 35년의 세월 동안 변치 않는 맛을 지켜왔다는데. 양파의 아삭아삭한 식감을 살려 춘장에 볶아낸 간짜장은 그야말로 단짠의 완벽한 하모니. 여기에 고기와 채소를 듬뿍 넣어주는 달인의 푸근한 인심이 더해져 간짜장 한 젓가락이면 세상을 다 얻은 것 같다나? 이 집의 또 다른 인기메뉴 탕수육은 케첩 베이스의 새콤한 소스로 옛날 탕수육의 정석! 두툼한 돼지고기에 튀김옷을 얇게 입힌 고기튀김에 달인의 소스를 곁들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환상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클래식은 영원하다! 전 세대를 사로잡는 은둔식달 중국집을 찾아간다.
서울 1등 특집에 이어 다시 보고 싶은 2024년 전국 빵의 전쟁 1등 총집합! 팥을 5시간 삶아내 깊은 맛을 자랑하는 ‘ㄱ’ 단팥빵. 통밀, 호밀, 백밀 모두 국산으로 배합해 반죽하는 프루츠 깜빠뉴 맛집인 ‘ㅇ’ 빵집. 밀가루와 물의 황금 온도인 15도를 항시 유지! 잘 구워진 깜빠뉴에서만 나타난다는 ‘웃는 모양’ 깜빠뉴로 화제가 되었던 ‘ㄹ’ 빵집. 해바라기씨 기름을 사용해 폭신하고 쫄깃한 베이글에 고소하고 촉촉한 고구마 크림치즈가 가득 들어간 광주의 ‘ㅂ’ 빵집. 메밀을 넣어 구수함과 쌉싸름한 맛을 더하고 본반죽에 메밀 탕종을 섞어 탄력감을 살린 메밀 쿠론 ‘ㅂ’ 빵집까지. 2024년 한 해를 빛낸 전국 빵의 전쟁 1등 달인들을 다시 찾아가 본다.
겨울철 식자재 보관에 용이한 스티로폼 박스, 안써본 사람이 있을까? 주문량 밀려드는 요즘, 공장에서는 스티로폼 박스 생산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여기 스티로폼 박스를 아파트 3층 높이로 쌓고 나르는 달인이 있다? 자칫 바람에도 쉽게 날아가는 가벼운 스티로폼 박스를 쓰러뜨리지 않고 높이 쌓고 이동하는 달인의 놀라운 기술을 소개한다.
세계 스피드공기대회에서 연속 2회나 우승한 달인이 있다? 1단부터 꺾기까지 6초에 끝내는 일명 신들린 실력! 정육 일을 하면서 손가락 인대가 늘어나는 바람에 재활차 시작했던 공기놀이. 15년을 연습하다 보니 지금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실력자가 됐단다. 공기알만 주어지면 손에 모터라도 달린듯 움직이는 달인. 왼손잡이지만 오른손까지 사용하여 단 8초만에 끝낸다. 공기알을 쥐락펴락! 세계 스피드공기대회 1등한 공기놀이 달인을 찾아가 본다.
갓 튀겨내 쫀득하고 바삭한 맛을 자랑하는 국민 간식 꽈배기! 그런 꽈배기를 너무나 사랑하여 무려 100곳 이상의 꽈배기 가게를 찾아다녔다는 달인이 있다. 과거 디저트 분야를 다루며 꽈배기에 대한 애정이 유난히 각별해졌다나? 꽈배기 덕후 달인과 함께 대파 꽈배기와 바나나맛 꽈배기, 인절미 고물을 솔솔 뿌린 카스테라 꽈배기, 새벽부터 오픈런 해야 맛볼 수 있는 인기 꽈배기까지! 꽁꽁 감춰놨던 꽈배기 덕후 만의 진짜 맛있는 꽈배기집 콜렉션을 전격 공개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