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시즌2가 공개된 지난 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의 앱 월간 이용자 수는 물론 앱 신규 설치 건수도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의 ‘2024년 12월 인기 앱·게임 순위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 달 넷플릭스의 월간 사용자 수(MAU)는 1천298만7천833명으로 전월 대비 약 139만명(12%) 증가했다.
이에 따라 넷플릭스는 구글(약 229만명 증가)에 이어 ‘이달의 사용자 급상승 모바일 앱’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는 앱 신규 설치 건수도 70만건을 기록,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쿠팡플레이(47만건), 3위는 디즈니플러스(29만건), 4위는 티빙(25만건)이었다.

지난 8일 넷플릭스 TOP 10 투둠 웹사이트(Netflix Tudum)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시즌2가 12월 30(월)부터 1월 5일(일)까지 58,200,000 시청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시리즈 부문 영어, 비영어 통합 1위를 차지, 93개국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공개 첫 주 만에 넷플릭스 역대 최고 인기 시리즈(비영어) 7위에 올랐던 ‘오징어 게임’ 시즌2는 11일 만에 126,200,000 시청수 기록을 세우며 2위에 올랐다.
사진=아이지에이웍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