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MBC 드라마가 더욱 풍성해진다.
지난해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드라마의 명가(名家) MBC가 2025년을 꽉 채울 명품 드라마 라인업을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025년을 열 첫 번째 MBC 드라마는 이세영, 나인우 주연의 ‘모텔 캘리포니아’(기획 장재훈/연출 김형민, 이재진/극본 이서윤/제작 HB엔터테인먼트)이다. 시골의 모텔에서 태어나 모텔에서 자란 여자 주인공 ‘지강희’(이세영)가 12년 전 도망친 고향에서 첫사랑 ‘천연수’(나인우)와 재회하며 겪는 우여곡절 첫사랑 리모델링 로맨스로 1월 10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모텔 캘리포니아’가 불러온 설렘은 서강준, 진기주 주연의 ‘언더커버 하이스쿨’이 이어간다. ‘언더커버 하이스쿨’기획 남궁성우/연출 최정인/극본 임영빈/제작 네오엔터테인먼트, 슬링샷스튜디오)는 고종 황제의 사라진 금괴의 행방을 쫓기 위해 신분을 숨기고 고등학생으로 위장 잠입한 국정원 요원의 좌충우돌 N차 고딩 활약기를 그린 코믹 활극이다.
그런가 하면 올 봄 풋풋한 캠퍼스 청춘들의 설렘 가득한 로맨스 캐미가 안방극장을 핑크빛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흑역사로 남아버린 첫 연애 이후, 갑자기 다가온 매력적인 남자들과 엮이게 된 주인공 바니의 남친 찾기 로맨스 ‘바니와 오빠들’(연출 김지훈, 극본 성소은, 이슬, 제작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 바로 그 주인공.
영화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리틀 포레스트’, ‘교섭’ 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임순례 감독, OTT 드라마 ‘D.P.’ 시리즈, ‘황야’를 쓴 김보통 작가와 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 ‘아이 캔 스피크’, ‘해피 뉴 이어’를 쓴 유승희 작가 등 화려한 제작진으로 벌써부터 2025년 상반기 기대작으로 떠오르고 있는 드라마 ‘노무사 노무진’(기획 권성창, 연출 임순례, 극본 김보통 유승희, 제작 브로콜리픽쳐스)도 올 봄 안방극장을 찾아간다.
‘노무사 노무진’이 던진 사회적 메시지는 ‘메리 킬즈 피플’이 이어간다. ‘메리 킬즈 피플’(기획 권성창, 연출 박준우, 극본 이수아, 제작 미스터로맨스)은 동명의 캐나다 인기 드라마 시리즈의 한국판 리메이크 드라마로 의사인 주인공이 불법으로 말기 환자들의 안락사를 도와주고 이들의 불법을 추적하는 형사의 추격전을 그린 블랙 코미디 드라마다. 베테랑 응급의학과 의사로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일과 남몰래 안락사를 돕는 이중생활을 하는 주인공 ‘우소정’ 역에는 명실공히 ‘드라마 퀸’ 이보영이 출연을 확정했다. 여기에 이민기가 시한부 삶을 살고 있는 뇌종양 환자 ‘조현우’ 역으로 합류했다.
이선빈, 라미란, 조아람, 김영대 주연의 ‘달까지 가자’는 현실감 넘치는 색다른 매력의 이야기로 안방극장 시청자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월급만으로는 부족한 흙수저 직장인 세 여자가 코인 열차에 탑승하면서 인생 한방을 꿈꾸는 좌충우돌 코믹 투자 생존기 ‘달까지 가자’(기획 장재훈, 연출 오다영, 극본 나윤채, 제작 본팩토리)는 풍요로운 세상, 그렇지 못한 청년들이 펼치는 보통의 욕망을 그린 코믹 드라마다.
‘사극 필승’ MBC가 선보이는 색다른 로맨스 판타지 사극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가 2025년 MBC 드라마의 흥행 신화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기획 권성창, 연출 이동현, 극본 조승희,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는 웃음을 잃은 세자와 기억을 잃은 부보상 여자의 영혼 체인지 역지사지(易地四肢) 로맨스 사극이다. 빈궁을 잃고 자신의 행복은 포기한 채 복수만을 꿈꾸며 대리청정 중인 조선의 왕세자 ‘이강’ 역에는 배우 강태오, 지엄한 세자와 몸이 바뀌는 천한 신분의 부보상 ‘박달이’ 역에는 김세정이 캐스팅됐다.
MBC 관계자는 “올해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와 ‘지금 거신 전화는’ ‘수사반장 1958’ 등 MBC의 드라마를 사랑해주신 시청자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그 어느 때보다 MBC 드라마에 대한 시청자의 기대감이 높아진 가운데 2025년에는 코믹, 청춘멜로, 판타지, 첩보물, 메디컬은 물론, MBC표 사극까지 더욱 다양한 장르에 걸쳐 이름 석자만으로도 확신을 주는 명품 배우들이 진심을 다해 명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2025년 MBC 드라마에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한다”고 했다.
한편, 2025년 MBC 금토 드라마는 1월 10일 첫 방송하는 이세영, 나인우 주연의 ‘모텔 캘리포니아’를 시작으로 흥행 신화를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