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음식으로 ‘떡국’을 빼놓을 수 없죠. 새해 첫날 떡국을 먹는 풍습에는 여러 의미가 담겨 있는데요. 떡국에 들어간 가래떡의 긴 모양은 장수를, 가래떡을 썰어놓은 모양은 마치 엽전과 비슷해 부자가 되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다시 말해 장수와 부를 기원하며 떡국을 먹는 셈. 덕분에 매년 1월 1일이면 떡국을 먹는 이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왕 먹는다면 맛있는 떡국을 먹는 게 더 좋겠죠? 이번 글에선 가볼 만 한 떡국 맛집을 정리했으니 함께 살펴봐요.
떡국 마니아인데, 아직 〈새봄떡국국수〉를 안 가봤다면? 아쉬울지도 몰라요. 이곳은 떡국 종류만 무려 10가지가 넘을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거든요. 자연송이를 시작으로 해물, 굴 버섯, 새우 등이 더해진 이색 떡국을 맛볼 수 있는 것도 장점이고요. 참, 방문객에 따르면 떡국에 이어 국수 맛도 일품이라는군요. 국수 역시 자연송이 국수부터 매생이 굴국수, 들깨 소고기 국수까지 메뉴가 다양한 것도 주목할 점. 취향에 맞게 즐겨봐도 좋겠네요.
주소 서울 중구 새문안로 24
」
문의 02-739-0661
」
이번에 소개할 〈강남교자〉도 새해 첫날이면 많은 이들로 붐비는 떡국 맛집이죠. 이곳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완당떡국’은 쫄깃한 쌀떡에 얇은 피의 물만두도 맛볼 수 있는 게 특징. 여기에 담백한 국물 맛이 더해져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떡국에 이어 추천하고 싶은 메뉴도 많은데요. 만약 만두 맛에 반했다면? 속이 꽉 차 보기만 해도 실한 ‘교자만두’를 추가 주문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이외에도 얼큰한 칼국수와 수제비 등의 메뉴도 인기 메뉴로 꼽히니 여럿이 방문해 다양하게 맛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군요. 또한 서초구에 있는 본점을 시작으로, 종로와 마포 등에도 체인점이 여럿 있으니 가까운 곳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주소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69길 11 삼미빌딩
」
문의 02-536-4133
」
평범한 떡국 대신 이색 떡국을 먹고 싶다면? 평양일미의 ‘흑미 떡 만둣국’을 추천합니다.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일반 쌀떡이 아닌 흑미떡이 들어가 비주얼부터 시선을 사로잡아요. 가게에서 직접 빚은 손만두가 들어간 것도 주목할 점인데요. 덕분에 든든한 한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답니다. 또한 이곳은 정통 평안도식 손만두 맛집으로도 유명해요. 돼지고기와 숙주, 부추가 푸짐하게 들어가 맛 또한 일품이라는군요. 이를 비롯해 어복쟁반과 평양냉면 등도 인기 메뉴라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시길.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152길 15
」
문의 02-545-7666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