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아이돌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8일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블랙핑크 로제, 2위 빅뱅 지드래곤, 3위 에스파 카리나 순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2024년 1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로제, 빅뱅 지드래곤, 에스파 카리나, 아이브 장원영, 방탄소년단 진,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지민, 블랙핑크 제니, 아이브 안유진, 트와이스 나연, 레드벨벳 아이린, 에스파 윈터, 세븐틴 호시, 레드벨벳 조이, 블랙핑크 지수, 세븐틴 원우, 블랙핑크 리사, 더보이즈 주연, 방탄소년단 RM, 워너원 강다니엘, 세븐틴 준, 에스파 지젤, 세븐틴 민규, 세븐틴 정한, 방탄소년단 뷔, 엑소 백현, 에스파 닝닝, 빅뱅 태양, 아이브 리즈 순이었다.
지난 6일 컴백한 로제의 첫 번째 정규 앨범 ‘로지'(rosie)는 지난 10월과 11월 순차적으로 공개된 선공개 싱글 ‘아파트'(APT.)와 ‘넘버 원 걸'(number one girl)을 포함해 총 12곡으로 구성됐다. 로제는 이번 앨범 전곡 작사·작곡에 참여해 솔직하면서도 내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순위에서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참여하다, 고백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파트, 로지, 생일’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93.28%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8일까지 173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억 9416만 9629개를 추출,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달 아이돌 개인 브랜드빅데이터 1억 8563만 4868개와 비교하면 4.60% 증가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