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쿠팡플레이가 넷플릭스와 티빙 등 기존 강자들을 제치고 올해 신규 설치 순위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는 모바일인덱스가 집계한 ‘2024년 신규 설치 순위 톱10’에서 OTT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결과다.
최근 모바일인덱스 발표에 따르면 쿠팡플레이는 올해 1~11월 누적 신규 설치 수 587만 건을 기록하며 전체 순위 9위에 올랐다. 이 같은 성과는 글로벌 OTT들이 장악한 시장에서 의미 있는 변화로 평가받고 있다.
쿠팡플레이 성공은 오리지널 콘텐츠 강화 전략에서 비롯됐다. 올해 선보인 ‘하이드’ ‘동조자’ ‘새벽 2시의 신데렐라’ ‘SNL 코리아 시즌6’ ‘사랑 후에 오는 것들’ ‘대학전쟁 시즌2’ ‘슈팅스타’ ‘가족계획’ 등 다양한 작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오리지널 시리즈 ‘가족계획’은 큰 주목을 받았다. 4화 공개 이후 시청량이 오프닝 스코어 대비 425% 증가하며 쿠팡플레이 시리즈 사상 최고 시청량과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이처럼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콘텐츠는 쿠팡플레이를 기존 플랫폼과 구분 짓는 주요한 경쟁력으로 작용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