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경제TV 최지웅 기자] 데브시스터즈가 올해 2분기 인기 IP ‘쿠키런’ 을 앞세워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545억원, 영업이익 49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2.4%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데브시스터즈는 지난해 2분기 131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쿠키런’ 등 기존 서비스 게임들이 견조한 매출을 올리며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는 평가다. ‘쿠키런’은 지난 4월 11주년 업데이트 효과에 힘입어 애플 앱스토어 인기·매출 순위 상승을 이끌었다.
데브시스터즈는 2분기 실적 반등에 대해 재무구조 개선과 비용 효율화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하반기 핵심 제품들의 경쟁력 강화 및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해 매출 확대를 노린다는 방침이다.
앞서 데브시스터즈는 지난 6월 26일 신작 ‘쿠키런: 모험의 탑’을 글로벌 출시하며 매출원을 확대했다. 쿠키런: 모험의 탑은 출시 직후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대만, 태국 등 주요 시장에서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데브시스터즈는 하반기 ‘쿠키런: 모험의 탑’에서 신규 챕터와 쿠키 등 새로운 콘텐츠를 단계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원스토어 한국·대만 서비스를 오는 7일부터 진행하고, 해외 게임사 요스타와 일본 출시를 준비하는 등 스토어·지역 확장에 나선다.
데브시스터즈는 연내 ‘쿠키런’의 인도 진출을 목표로 크래프톤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인도풍 쿠키 등 맵 배경부터 UI·UX 개선 작업까지 인도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데브시스터즈 관계자는 “새로운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하고 추가 성장과 수익 창출 기회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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