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의점 업계가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소비자에게 익숙한 유명 맛집과의 협업을 통해 먹거리의 질을 대폭 끌어올리고 있어서다.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업계의 경쟁도 갈수록 치열해지는 모습이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전남 신안군 세계김밥페스타에서 특별상을 받은 ‘신안 뽀빠이 톳김밥’ 레시피를 활용한 ‘잡채톳김밥’을 출시했다.
건조톳과 돼지고기를 넣은 비빔밥에 당면과 양배추, 시금치 등을 토핑으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톳은 ‘바다의 불로초’라 불리는 신안 인근에서 많이 나는 식재료다. 이마트24 측은 기존 편의점에서 보기 힘든 차별화된 김밥 상품으로 고객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이마트24와 신안군은 지난 4월 신안군 자은면 ‘뮤지엄파크’에서 열린 세계김밥페스타 메인 행사인 ‘김밥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지역 축제 메뉴를 상품화한 만큼 신안군 특산물과 문화축제를 한 번 더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지속적으로 지방자치단체와 협업해 김밥 개발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븐일레븐은 젊은 세대에게 인기 있는 갈비 맛집 ‘청기와타운’ 협업한 RMR(레스토랑간편식) 상품을 론칭했다.
청기와타운은 외국에서 한번 마추쳤을 법한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LA 한인타운 콘셉트의 코리안 BBQ전문점으로 MZ세대에게는 ‘힙’한 갈비전문점으로 입소문이 나있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청기와타운과 함께 출시하는 RMR 상품은 총 5종으로 ‘청기와타운 갈비정식도시락’,’청기와타운 갈비무생채볶음밥삼각김밥’ ‘청기와타운 무생채갈비김밥’ ‘청기와타운 콘샐러드샌드위치’ ‘청기와타운 갈비롱버거’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청기와타운과의 콜라보 RMR 출시를 기념한 타임세일 행사도 실시한다. 오는 16일부터 말일까지 점심시간인 오전 11시에서 오후 2시까지 청기와타운 RMR 5종을 구입하는 고객은 최소 25%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최근 고물가 등으로 저렴하게 간편하게 맛집 메뉴를 맛볼 수 있는 편의점 RMR 상품에 대한 젊은 고객들의 구매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라며 “MZ세대가 열광하는 맛집과의 콜라보를 늘리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