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슬리벤처스는 지난 7월 26일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이하 AFRO 2024)’ 내 KOAT 스테이지에서 ‘글로벌 푸드테크 세미나 10 Years Of AgriFoodTech’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농식품 분야의 국제 전망과 글로벌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창업기업들이 최적의 해외 시장 진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주최 킹슬리벤처스 주관 하에 진행됐다. 연사로는 영국 기반 푸드테크 데이터 플랫폼 ‘Forward Fooding (포워드 푸딩)’의 창립자이자 CEO인 Alessio D’ Antino가 참석해 농식품 분야의 지난 10년과 향후 전망 및 글로벌 생태계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Forward Fooding은 매년 세계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500곳의 푸드테크 기업을 선정해 ‘the Foodtech 500’을 발표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킹슬리벤처스의 초청을 받아 이번 AFRO 2024 기간 한국을 방문해 농식품 분야 유망 창업기업 및 대·중견기업 등 다양한 기업과 기관을 만나 글로벌 비즈니스와 관련한 논의를 진행했다.
영어로 진행된 이날 세미나에는 애초 수용 인원 70명을 훌쩍 넘긴 100여 명이 참석해 글로벌 진출에 대한 열의로 행사장을 꽉 채웠다. 세미나가 종료된 이후 일부 참석자들은 Forward Fooding과의 개별 미팅을 가져 해외 시장 개척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킹슬리벤처스는 향후 지속적인 후속 지원을 통해 전도유망한 농식품 테크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