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국내 기업인 누리텍이 코스닥 시장 기업공개(IPO)를 위한 상장주관사로 우리투자증권을 선정했다. 회사는 외부에서 추가 투자금을 유치한 뒤, 본격적인 상장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누리텍은 2002년 창립된 이후 기술개발과 인재육성을 통한 21세기를 앞서 나가고자 하는 마음으로 노력하는 젊은 기업이다.
누리텍은 정부의 주민등록증 위변조 방지 대책인 주민증록증 표면 증착기술 (Parylene Coating)을 기반으로 회사를 설립하여, 다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부적인 환경요인에 손상되기 쉬운 산업용 PCB, LED, 유리 금속 종이 플라스틱 세라믹 페라이트 실리콘 의료기기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하여 본 기술을 적용해 나가고 있다.
또한 누리텍은 연료전지발전사업 허가와 함께 신재생에너지 관련 분야인 소형ORC(유기랭킨사이클) 개발 및 대형ORC 공급등 폐열회수 발전장치 분야 개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누리텍 에너지 사업부는 ZUCCATO ENERGIA사와 기술협력으로 폐열회수발전장치(ORC) 설계, 제작, 설치 관련 친환경 설비를 구축하는 사업부로 Zuccato Energia는 이탈리아 기업이며 2006년에 설립되었고, 본사는 이탈리아 베로나에 위치해 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 발전 사업인 유기랭킨사이클(ORC, Organic Rankine Cycle)을 제조하는 회사이다.
관계자는 “ORC 시스템은 유럽, 아프리카, 미국, 아시아, 라틴아메리카에 수십대 이상 판매되었고 이 중 다수는 2011년 이후부터 지금까지 고장 없이 연속 운전되고 있다. 이는 회사 제품의 신뢰성이 확보되었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