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오션은 올 2분기 매출 1조2334억 원, 영업이익 1352억 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7%, 영업이익은 8.1% 증가했다.
실적발표를 앞두고 증권가에선 계절적 성수기 및 영업 활성화 등 영업이익 컨센서스를 약 1180억 원으로 예상했지만, 팬오션은 예상 대비 10% 이상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발틱운임지수(BDI) 시황 상승 기조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영향을 미쳤다. 컨테이너 부분의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수준으로 회복한 가운데, 탱커 시황 강세 역시 실적을 견인했다.
팬오션은 전 세계 경기 불황과 장기화하고 있는 지정학적 리스크는 물론 미국 대선 등 불확실성이 고조되는 상황에서도 벌크 시황의 구조적 전환을 기대하며 중장기적인 시야로 영업을 이어갈 방침이다.
팬오션 관계자는 “팬오션은 흑자 기업을 넘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실천하는 ‘지속가능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을 강화하여 ‘글로벌 리딩 해운물류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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