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동원F&B는 1일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상반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11.2% 오른 78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1806억원으로 2.2% 상승했다.
연결 기준 2분기 매출액은 1조615억원, 영업이익 289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0.9%, 5.4% 증가했다.
동원F&B는 참치액, 즉석밥, 펫푸드 등 설비투자를 진행한 전략 품목이 성과를 거두며 실적 향상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유제품 부문에서는 기능성 우유와 자연치즈 등의 신제품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음료 부문에서는 제로 칼로리 제품이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자회사 동원홈푸드는 고물가와 외식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구내식당 이용자가 늘면서 단체급식과 급식 식자재 사업에서 높은 성장을 기록했다.
저칼로리, 저당 소스 전문 브랜드 ‘비비드키친’은 B2B(기업 간 거래) 조미식품 시장에서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성과를 올렸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 대형 제품과 브랜드 육성에 집중하고, 신규 K-푸드 발굴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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