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을 다 옮겨올 수가 없어서 한강만 가지고 왔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베이징 한복판에서 서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일일 영업사원으로 나섰다. 베이징 시민들은 한강 공원에서 자전거를 타고 떡볶이를 먹으면서 피크닉을 즐기는 서울 시민의 생활을 체험했다.
오 시장은 31일 오후 5시경 (현지시간) 중국 베이징 우커송 완다백화점 1층에 마련된 ‘SEOUL之樂 in BEIJING(서울지락 인 베이징)’ 부스를 찾았다.
완다백화점은 주말 기준으로 하루 평균 3만5000여명의 쇼핑객이 방문하는 곳이다.
서울 홍보 부스는 30일, 31일(현지시간) 양일간 완다백화점 한 중간에 서울의 색 ‘스카이코랄’의 강렬한 분홍빛으로 마련돼 눈길을 끝었다. 부스 중앙 무대에서는 K-POP 커버댄스, 비보이크루와 비트박스 공연이 진행돼 서울의 힙한 매력을 알렸다.
이날은 중국 가수 김군용의 무대로 쇼핑객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공연이 끝난 후 베이징 시민들 앞에선 오 시장은 “서울의 라이프 스타일 즐기고 싶다는 욕구가 서울로 사람들을 끌어들인다”며 “기회가 되시면 꼭 한번 오셔서 서울의 활기찬 모습을 함께 경험하셨으면 한다”고 했다.
베이징 시민즐이 한강에서 한가롭게 책을 읽고 피크닉을 즐기는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강 피크닉 존에 한강 스크린 배경과 빈백, 책을 비치했다. 라이프스타일 존에는 싸이클, 조정 머신도 설치해 한강 스포츠를 체험해 볼 수 있게 했다.
떡볶이와 어묵, 치킨 등 한강 배달음식도 이틀간 1500인분이 마련돼 인기였다. 오 시장은 ‘서울 의 맛’ 부스에서 어묵을 먹고서 엄지를 들어보였다.
‘서울의 멋’ 부스에서는 서울 헤어 스타일, 메이크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양단씨(21)는 “샤오홍수(SNS)에서 행사를 알게되서 왔다”며 “서울에 여행다녀온 친구들은 다들 피부 미용 관리 대해 많이 이야기 했다”고 했다
장원치씨(22)는 한강 싸이클 라이딩을 체험한 후 “쇼핑왔다가 체험하러 들어왔다”며 “서울은 미남미녀 많은 곳이라는 인식이 있다. 서울은 안가봤지만, 나중에 갈 것 같다”고 했다.
이밖에 부스에서는 동력 트레드밀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서울시 건강관리 프로그램 ‘손목닥터 9988’과 오는 10월 열리는 서울스마트라이프위크(SLW) 박람회 등을 소개했다.
오 시장은 “문화와 예술 그리고 엔터테인먼트는 늘 시민들 사이에서 물 흐르듯이 흐르는 것이다. 양국 관계를 호전시키는 데 밑바탕에서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며 “서울의 즐거움을 베이징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행사는 두고두고 양국 관계 그리고 서울과 베이징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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