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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코카콜라가 1일부터 14일까지 일상 속에서 투명 음료 페트병의 ‘보틀투보틀’ 자원순환에 동참할 수 있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시즌5의 마지막 참가 모집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올바른 분리배출 실천해 투명 음료 페트병이 가치 있는 자원으로 순환되는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마련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이다. 생수를 비롯해 탄산 및 이온음료, 주스 등 ‘무색 페트’ 분리배출 마크가 기재된 무색투명 페트병이라면 수거 대상이 된다.
다양한 플라스틱 중에서도 투명 음료 페트병은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다시 페트병의 원료로 활용될 수 있어 재활용 가치가 높다. 이에 원더플 캠페인은 투명 음료 페트병이 새로운 음료 페트병으로 재탄생 되는 ‘보틀투보틀’ 경험을 전달하고, 소비자들이 분리배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0년부터 실시했다.
올해 마지막 캠페인 참여 신청은 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시즌5의 파트너사인 이마트, SSG닷컴, 요기요 등의 앱 또는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 내의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거나,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개인과 단체 중 원하는 참가 형태로 신청 가능하다.
참가자로 선정되면 오는 19일부터 투명 음료 페트병을 분리·배출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박스가 개별 배송될 예정이다. 이후 다 마신 페트병을 깨끗하게 비우고, 라벨을 떼는 등 올바른 방법으로 페트병을 분리·배출해 10월 4일까지 제로 웨이스트 박스를 가득 채우고 박스에 기재된 QR코드로 간편하게 회수 신청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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