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정보통신학교 군 장병 30명 대상 기업탐방 체험 교육
제너시스BBQ 그룹은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육군 정보통신학교 군 장병 30명을 대상으로 ‘음식서비스 경영 직무 역량 강화 기업탐방’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직무 역량 강화 기업탐방은 고용노동부의 ‘미래 내일 일경험 사업’ 일환으로, 민∙관 협업을 기반으로 미취업 청년들에게 다양한 양질의 일자리 체험을 제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 주는 지원 사업으로 군 장병에게도 적용됐다.
기존 군 장병 취업 지원은 현장 채용 박람회나 기업설명회 등 실습 없이 이론 위주로 진행되었지만, 이번 기업탐방은 기업 방문 외에도 치킨캠프(치킨 조리 체험), 패밀리(가맹점주) 교육 커리큘럼 참관, 가맹점 개설, 본사 직원 채용 등을 이론과 실습을 함께 배울 수 있어 군 장병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참여한 군 장병들은 치킨대학 교육시설 및 인프라 참관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산업 시스템과 BBQ 글로벌 사업 현황 등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과 양념치킨을 직접 조리하며, 평소 경험하지 못했던 실제적인 체험의 시간도 가졌다.
BBQ 관계자는 “이번 기업탐방 프로그램이 군 장병들의 미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