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와 펀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펀드플랫폼 ‘FunETF’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FunETF는 ‘Fund’와 ‘ETF’를 합성한 이름으로, ETF와 공모 펀드의 정보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FunETF는 단순히 특정 운용사의 개별 상품 정보를 확인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투자자가 스스로 모든 운용사의 ETF와 펀드 상품을 비교·분석하고,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강화했다.
FunETF에서는 국내 모든 ETF(878개)와 펀드(3222개) 검색이 가능하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나스닥, 다우존스, 러셀2000 등 미국 주요 선물 지수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주요 키워드 필터로 ETF와 펀드 검색을 할 수 있고, 구성 종목으로도 ETF를 찾을 수 있다. 또 ETF와 펀드 상품을 각각 최대 5개까지 비교 분석할 수 있으며, 투자자가 거래하는 주요 증권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의 연결 기능도 탑재돼 있다.
이외에도 각 ETF의 투자자별 매매 동향, 분배금 현황, 키워드 인기 검색 순위와 삼성자산운용이 제공하는 투자 인사이트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삼성자산운용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다양한 ETF, 펀드 상품들을 스스로 조회하고 투자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PB, 투자자, 매니저 등 다양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받아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투자자들이 ETF와 펀드를 고를 때 FunETF를 통해 편리하게 ‘이해하고 투자하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더 쉽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