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8월 1일부터 26일까지 착한가격업소 일제 정비와 신규업소 모집을 진행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지역 평균 물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서비스하며 청결과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정된다. 신규 지정 희망자는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을 안성시 일자리경제과에 제출하면 된다. 지정된 업소는 △인증 표찰 △맞춤형 물품 △배달료 지원 △지역화폐 이용 시 5% 추가 할인 혜택 등을 받는다. 김보라 시장은 “착한가격업소를 지원해 지역에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농촌 왕진버스 올해 첫 시동!
안성시는 지난 30일 고삼농협 대회의실에서 ‘농촌 왕진버스 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농촌지역에 한방진료, 구강검사, 검안 등을 제공해 의료 접근성을 높인다. 상지대 부속 한방병원, AIOBIO, 더스토리안경원이 참여해 혈압 체크, 건강 상담, 침 치료, 돋보기를 제공했으며 행사에는 약 200명의 조합원과 주민이 참석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지역민의 관심에 감사하며, 복지 지원을 확대해 건강한 안성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대통령기 소프트테니스 개인단식·혼합복식 준우승
안성시청 소프트테니스팀이 ‘제62회 대통령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에서 개인단식과 혼합복식 준우승을 차지했다. 김혜진 선수가 개인 단식 2위, 노은지 선수가 혼합복식 2위를 기록했다. 김경련 코치는 “선수들의 성과에 기쁘다”며 “하반기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1인가구 요리교실 훈훈한 종강식 가져
안성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미경)는 지난 30일 ‘1인가구 요리교실’ 종강식을 개최했다. 6회에 걸쳐 진행된 이 프로그램에는 21명이 참가해 다양한 조리법을 배웠다. 종강식에서는 수강생들이 영양삼계탕을 만들었고 이를 관내 독거노인 110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1인가구의 건강한 식사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아지 럼피스킨(LSD) 백신 접종 실시
안성시는 8월 9일까지 송아지 2,000여두를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럼피스킨 예방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소 럼피스킨(LSD)은 지난해 국내에서 처음 발생한 질병으로 안성시에서는 아직 발생하지 않았다. 50두 이상의 전업농은 읍면동을 통해 백신을 받아 직접 접종하고 50두 미만의 소규모 농가는 공수의가 방문해 접종한다. 이상인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장주에게 신속한 접종과 농장 소독을 당부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