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 WEB 3.0 아시아 밋업 포스터 / ㈜피더블유에스그룹(PWSGROUP) |
㈜피더블유에스그룹(PWSGROUP, 대표 박지민)은 오는 8월 2일 중국 상하이에서 한국–중국 WEB 3.0(웹 3.0) 아시아 밋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피더블유에스그룹과 글로벌 WEB 3.0 투자사인 Draper Dragon(德鼎创新基金), 중국 내 WEB 3.0 분야 인큐베이터 겸 창투사인 NodeLab 및 중화권 자산가 모임 R Club이 공동 개최한다.
이번 WEB 3.0 아시아 밋업에 참여하는 한국 기업은 총 5곳으로, WEB 3.0 관련 창투사와 스타트업이 한국 · 일본 · 인도네시아 WEB 3.0 시장에 대하여 발표 및 라운드테이블(Round-table)을 진행한다.
한국 측 참여기업으로는 △ 국내 암호화폐 금융서비스로 유명한 하이퍼리즘(Hyperithm), △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HASHED), △ 인도네시아에서 WEB 3.0 사업을 전개하는 캐시트리(Cashtree), △ 인공지능을 이용한 초개인화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핀테크기업 디뉴로(Dneuro) 및 △ 국내 · 외 공연 및 페스티벌 전문 업체 라이브액트(Live act) 등 총 5개사가 참여한다.
참여기업 중 엑시트(EXIT)을 경험하거나 대기업에서 나와 창업을 한 창업자라는 점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캐시트리 김진호 공동창업자는 과거 ㈜네오플(Neople)에서 던전앤파이터를 공동창업한 인물이다. 김진호 대표는 캐시트리를 창업하여 한국투자파트너스 등 국내 창투사로부터 투자유치를 받고 인도네시아에서 연쇄 창업을 진행하고 있다.
디뉴로 김승종 대표 역시 과거 와이즈에프앤을 공동창업하여 에프엔가이드에 엑시트(EXIT)했다. 과거 키움증권 등 여의도 금융권에서 밸류에이션 관련 전문가로서 활약하다 디뉴로를 창업하였다. 라이브액트 이정호 대표는 과거 CJ ENM에서 공연 페스티벌 관련업을 하다 라이브액트를 창업하여 K 콘텐츠의 국내 및 해외로의 확장에 앞서고 있다.
발표 주제는 ①캐시트리(인도네시아 암호화폐 생태계), ② 디뉴로(토큰증권 : 전통금융과 디지털 금융의 연결), ③ 라이브액트(한국 컨텐츠 산업의 현황과 전망, ④ 하이퍼리즘(일본의 암호화폐), ⑤ WEB 3.0 한국 랜드스케이프로 구성된다.
㈜피더블유에스그룹 박지민 대표는 “한국 – 중국 WEB 3.0 아시아 밋업을 통해 한국,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 국가의 WEB 3.0 산업의 이해, 기술 및 투자 트렌드에 대하여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향후 한국 블록체인 창투사들의 해외 LP 모집, 해외 우수기업 발굴, 국내 WEB 3.0 기업의 해외진출 및 해외 WEB 3.0 기업의 한국 진출과 관련하여 연계 및 컨설팅을 진행할 수 있는 한-중을 넘어선 아시아 플랫폼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중 WEB 3.0 아시아 밋업은 오는 8월 2일 금요일 중국 상하이 Shengbang International Capital Plz에서 14시부터 18시(한국시간 기준) 진행된다.
한편, ㈜피더블유에스그룹(PWSGROUP)은 중국 국유 철강기업 시노스틸(Sinosteel) 출신 박지민 대표와 6인의 주주가 2023년에 공동 설립한 법인으로, 중화권과 한국의 양방향 컨설팅 및 사업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