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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유통군이 그룹 차원에서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여성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
롯데 유통군은 다음 달 1일부터 양일간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에서 제2회 ‘롯데 유통군 여성 리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인 워크숍은 롯데 유통군 여성 리더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소통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유통군HQ를 비롯한 유통군 계열사 시니어(S)그레이드 여성 리더 30명이 참여한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 유통군 계열사 여성 임원, 유통군 HR 담당자들이 이들을 멘토링한다.
이 워크숍은 김 부회장의 임직원 소통 프로그램인 ‘렛츠샘물’에서 한 단계 진화했다. 지난해 11월 진행된 제1회 ‘롯데 유통군 여성 리더 워크숍’에서는 유통군 9개의 계열사의 여성 리더들이 모여 여성 경력 개발, 직장 내 애로사항과 고충 등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롯데 유통군 여성 리더 워크숍’은 여성 리더들이 롯데그룹 안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미래를 그린다는 메시지를 담아 슬로건을 ‘우먼 인 롯데 리더십(Women In Lotte Leadership)’에서 영어 단어 앞 글자를 하나씩 딴 ‘WILL(~할 것이다)’로 정했다. 워크숍 키 비주얼 색상도 ‘세계 여성의 날’을 상징하는 보라색을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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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숍에서는 참여형 수업과 전문가 강연을 통해 여성 리더 각자의 경력 개발 로드맵 수립과 개인의 성장에 중점을 둔다.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연계해 개인의 강점 분석을 통한 조직 내 리더십 개발에 관한 참여형 수업을 진행하고, 여성 리더들의 경력 로드맵 수립을 통해 경력 개발 관련 인사이트를 도출할 예정이다.
또한 김 부회장 및 유통군 계열사 여성 임원들의 강연과 멘토링을 통해 이들이 중장기적으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와 유통군 여성 리더들 간 소통을 할 계획이다.
롯데 유통군이 여성 리더 육성에 주력하는 것은 유통업의 주요 고객이 여성이기 때문이다.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라는 비전 아래 롯데 유통군이 ‘고객 중심’ 경영을 하기 위해서는 여성의 소비 심리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여성 리더 육성이 필수적이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 여성 리더 워크숍’은 유통군 여성 리더 역할의 중요성을 깨닫는 것은 물론 여성 리더들이 각자가 본인의 역량을 개발하고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롯데 유통군은 여성 리더의 육성과 이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해 조직의 양적·질적 다양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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