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장 주목받는 트렌드 ‘도파밍’. 쾌락의 호르몬 ‘도파민’과 캐릭터의 능력 향상을 위해 아이템을 모으는 게임 용어인 ‘파밍(farming)’의 합성어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쏟아지는 영상 콘텐츠들이 이 트렌드에 힘을 싣고 있다. 반면에 도파밍에 피로감을 느끼며 ‘도파민 디톡스’, ‘디지털 디톡스’를 추구하는 이들도 늘고 있다. 이에 호텔 업계에서도 휴가철을 맞아 도파민 디톡스를 위한 상품을 다양하게 내놨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의 리조트는 웰니스 프로그램도 선보이고 있다. 표선 해변을 달리며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는 ▲선라이즈 런과 ▲바이크 라이딩, 계절에 따라 추천하는 오름이나 숲길을 걷는 ▲포레스트 트레킹 등이 준비됐다. 9월부터는 바다 노을을 배경으로 잔잔하게 하루를 마무리하는 ▲선셋 요가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프라이빗 릴렉스, 올인클루시브 등 웰니스 프로그램이 포함된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위(WE)호텔제주는 한라산 청정 숲과 천연 화산 암반수를 즐기며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힐링 서머 패키지’를 내놨다. 객실 1박과 조식 뷔페 2인 등을 비롯해 웰니스 프로그램 4종 중 1종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피톤치드 가득한 숲에서 스트레칭과 명상 등을 즐기는 ‘숲 체험 클래스’, 물의 부드러운 움직임을 통해 근육의 긴장을 완화하는 ‘아쿠아 카밍’, 싱잉볼 소리와 파장으로 몸의 이완과 자연 치유력을 높여주는 ‘크리스탈 싱잉볼 테라피’가 대표적이다. 해당 패키지는 오는 9월 8일까지 선보인다.
강원도 원주의 오크밸리 리조트는 바쁜 일상과 도파밍에서 벗어나 힐링할 수 있는 다채로운 웰니스 콘텐츠를 선보인다. 지면을 맨발로 걸으며 지구와 교감하는 어싱과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자세 교정 및 스트레칭을 배워보는 ‘워킹 앤 밸런스’, 숲 해설가와 함께 명상하는 ‘웰니스 숲 치유’, 각 트레킹 구간별로 선곡된 음악을 들으며 걷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힐링 BGM 트레킹’ 등이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리조트 내 340만 평의 웅장한 자연 생태계를 그대로 보전해 조성한 40km 규모의 트레킹 코스 다둔길에서 진행된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는 ‘인스퍼레이셔널 요가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차분한 요가 수련과 싱잉볼 명상을 통해 몸과 마음의 평온을 찾는 ‘힐링 요가 & 싱잉볼’, 개개인 맞춤 향의 유기농 아로마 오일을 활용한 ‘아로마 요가’, 빈야사 요가 수련을 기반으로 역동적인 요가 동작을 체험할 수 있는 ‘파워 요가 클래스’의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투숙객은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스파 패키지 ‘뷰티 오브 프렌치 마인드’를 출시했다. ‘소피텔 스파 by 보떼비알’ 스파 트리트먼트 프로그램 60분 이용권 2인을 제공해 피부 고민에 맞는 처방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전문 테라피스트의 트리트먼트를 경험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오후 1시 얼리 체크인과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등도 포함돼 느긋한 하루를 보낼 수 있다.
글래드 호텔은 편안한 숙면으로 디지털 디톡스와 충분한 휴식을 돕는 ‘글래드 꿀잠 시즌 15 패키지’를 오는 9월 30일까지 선보인다. 객실 1박과 꿀잠 필수품 ‘글래드 꿀잠 안대’ 1개,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톤28’의 ‘딥슬립 필로우 미스트 & 리추얼 미니 베개’가 포함된 패키지다.필로우 미스트는 라벤더, 파출리 등 5가지 맞춤 천연 오일이 담겨 깊은 수면에 도움을 주며, 리추얼 미니 배게는 언제 어디서든 사용하기 좋은 크기로 구성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