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인체적용시험 가이드 적용 원료 ‘아이스플랜트 복합농축액’ 함유
동국제약은 구강용해 필름 제형의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지스마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 국내 최초의 원료인 ‘아이스플랜트 복합농축액’을 함유한 숙취해소제이다.
아이스플랜트 복합농축액은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따른 인체적용시험 결과 숙취효과를 입증했다. 숙취설문지표 총 9개 문항(△숙취로 인한 불쾌감 △갈증 △피로 △두통 △현기증기〮절 △식욕부진 △위장장애 △구역질 △심장떨림) 모두 개선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음주 전후 1매씩 섭취 시(원료로써 700㎎ 섭취 기준), 섭취 15분 이후 혈중알코올농도가 10.4%, 30분 후 15.1% 감소했고, 혈중 아세트알데하이드 농도는 15분 후 7.7%, 30분 후 21.4% 감소하며 빠른 숙취 개선 효과를 보여줬다. 또한, 알코올 대사 효소인 알코올 탈수소효소(ADH)는 약 1.75배, 아세트알데하이드 탈수소효소(ALDH)는 약 4.09배 더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했다.
제품은 구강 용해 필름 제형으로 출시돼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달콤한 샤인머스캣 맛과 페퍼민트 향으로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으며, 음주 전후 1매씩 입천장에 붙여 천천히 녹여 섭취하거나 2매 연달아 복용해도 된다.
동국제약은 이지스마트 신규 론칭을 기념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8월 5일부터 11일까지는 네이버 ‘신상위크’ 단독 온라인 선출시 행사를 통해 최대 62%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고, 8월 6일에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오프라인 행사로는 서핑의 성지이자 MZ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양양 인구비치 썬번에서, 다음 달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브랜드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 제품의 주원료인 ‘아이스플랜트’가 사막의 얼음이라고 불리는 점을 반영해 대형 얼음 조형물을 설치한 재미있는 포토부스를 운영하고,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이지스마트는 식약처 최초 숙취 해소 ‘인체적용시험 가이드’ 기능성을 입증한 제품으로 숙취해소제를 구매하기 위해 약국을 방문한 소비자들에게 효과와 휴대 편의성을 다 잡는 제품으로 반응이 좋다는 의견이 많다”며 “앞으로 이지스마트와 함께 쉽고 빠른 숙취해소를 통한 즐겁고 건강한 음주 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