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7월 29일, 속초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제3차 청렴추진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4년 공공기관 종합 청렴도 평가 대비 추진 상황 중간 점검 및 개선방안 논의를 위한 자리였다.
속초시 청렴추진협의체는 지휘부 및 국·과·소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반부패와 청렴 시책 추진을 위한 부서 간 소통 창구 및 청렴 시책 추진 동력 확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회의에서는 2024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 대비하여 각 평가 영역 및 항목별 추진 실태를 점검하였으며, 그간의 추진 실적과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 위한 전략을 수립했다.
특히, 청렴의 날 추진, 부서별 1청렴 시책 추진, 공정계약 서약서 작성 대상 확대, 청렴 관련 교육 강화 등 실질적인 청렴 시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속초시에 소속된 모든 공무원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속초시 구성원 모두가 원팀이 되어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이라는 목표를 되새길 수 있었다.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속초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인터뷰] 린 칼더 CEO에게 듣는 이네오스의 성공 스토리
- "상남자의 차는 할인도 화끈"…'재고 처리' 그랜드 체로키 4xe, 가격은?
- 이재명 '무죄VS유죄'…열흘 만에 또 갈라진 서초동
- ‘싱크로유’ 카리나, 정동원 커버 무대에 “미음 발음 찍어 부르는 습관 있어"
- '故 최진실 子女' 최환희·준희에 '절친' 엄정화 목소리까지 '뭉클'…"첫 남매 케미"
- '패스 오브 엑자일 2', 게임 정보 담은 영상 4종 공개
- 이재명 2번째 선고 앞두고 지지 집회 300명 뿐… 보수 단체는 600명
- 김범수, ‘보고싶다’→‘끝사랑’ 28일 콘서트 라이브 앨범 발매
- “아내는 무슨 죄” … 본인 신혼여행 대신 친구를..
- 한성차, 'AMG SL 63 마누팍투어 서울 에디션' 20대 한정 판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