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7월 29일, 속초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제3차 청렴추진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4년 공공기관 종합 청렴도 평가 대비 추진 상황 중간 점검 및 개선방안 논의를 위한 자리였다.
속초시 청렴추진협의체는 지휘부 및 국·과·소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반부패와 청렴 시책 추진을 위한 부서 간 소통 창구 및 청렴 시책 추진 동력 확보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회의에서는 2024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 대비하여 각 평가 영역 및 항목별 추진 실태를 점검하였으며, 그간의 추진 실적과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 위한 전략을 수립했다.
특히, 청렴의 날 추진, 부서별 1청렴 시책 추진, 공정계약 서약서 작성 대상 확대, 청렴 관련 교육 강화 등 실질적인 청렴 시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속초시에 소속된 모든 공무원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속초시 구성원 모두가 원팀이 되어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이라는 목표를 되새길 수 있었다.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속초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