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은 자사 오프 프라이스(Off price Store)스토어인 신세계 팩토리스토어가 라오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는 라오스를 시작으로 K-패션·K-뷰티 브랜드 글로벌화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는 계획이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는 신세계백화점이 브랜드 재고 상품을 사들인 뒤 직접 가격을 정해 판매하는 매장이다. 국내 17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국내외 유명 브랜드 이월 상품을 상시 30~80% 할인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날 서울 강남구 신세계백화점 본사에서 라오스 최대 민간 기업인 코라오그룹 계열사 그랜드뷰프라퍼티와 프랜차이즈 사업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수진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을 비롯해 박상언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상품기획팀장, 노기호 코라오그룹 BOG(Business Operation & Growth) 총괄 상무, 임찬규 메가몰 생활용품전문점 사업 총괄 상무 등이 참석했다.
그랜드뷰프라퍼티는 내년 상반기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 개장할 예정인 ‘콕콕 메가몰’ 내에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해외 1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는 향후 10년 안에 라오스 내 총 10개점 오픈을 목표로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신세계는 이번 협약을 통해 K-콘텐츠 시장 성장성이 높은 라오스에 K-패션·K-뷰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는 전문점을 선보일 계획이다. 국내 브랜드 글로벌 인지도와 영향력이 날로 높아져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라오스에 출점하는 팩토리스토어는 K-패션 매입 비중을 절반 이상으로 끌어올리고, 인기 K-뷰티·잡화 등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인구 770만여명의 라오스는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향후 K-콘텐츠 시장 잠재력이 큰 곳으로 꼽힌다.
박상언 신세계 팩토리스토어 상품기획팀장은 “신세계 팩토리스토어가 라오스 진출을 위한 프랜차이즈 사업 계약을 체결하며 새로운 리테일 비즈니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향후 인도차이나를 비롯해 K-콘텐츠 성장 잠재력이 큰 국가를 중심으로 글로벌 영향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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