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는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602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8% 증가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38.1%가 늘어 1조993억 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211억 원으로 전년 대비 36.1% 줄었다.
세부적으로 보면 음료 부문의 2분기 영업이익은 26.0% 줄어든 354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5379억원을 기록해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음료 사업은 불규칙적인 장마와 고환율에 따른 대외환경 악화가 불리하게 작용했다.
다만, 에너지음료는 집중력 강화 외 운동 및 야외 활동시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음용하는 소비자의 니즈 증가로 매출이 전년 대비 38.2% 상승했다.
또 밀키스와 알로에주스 등의 호조로 음료 수출은 10.6% 늘었다.
주류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2.0% 오른 2022억원의 매출을 거뒀다. 영업이익도 32억원으로 35.8% 상승했다. 소주와 ‘순하리 레몬진’ 같은 즉석음용음료(RTD) 제품군이 성장을 견인했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하반기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에 맞춰 판매채널 확대 및 마케팅, 영업활동 강화에 나설 계획”이라며 “지속되는 건강 트렌드에 발맞춰 3분기에는 귀리를 함유한 라떼 타입의 커피 신제품 출시도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주류 사업은 처음처럼 리뉴얼, 신제품 ‘새로 살구’ 출시를 통한 소주 경쟁력 강화, 맥주 신제품 ‘크러시’의 저변 확대를 위한 전사적 역량을 집중함과 동시에 상반기에 선보인 ‘스카치하이’와 같은 트랜디한 제품을 통해 주류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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