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선정
내달 22일까지 참가 신청
금융투자협회는 부산·울산·경남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금융상품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본 경진대회는 대학생들의 금융시장에 대한 관심 제고를 통해 부울경을 금융중심지로 이끌어갈 차세대 금융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로 여섯 번째이다.
대학생 1~4명이 팀을 구성하여 주어진 상황에 적합한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면 금융투자업계 전문가가 심사하여 평가하는 대회이며, 공정성을 위해 모든 심사는 블라인드로 진행된다.
사전 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본선 진출팀이 결정 되며, 본선대회 10월 4일(토)에 실시하는 본선대회에서 각 팀별로 금융상품 포트폴리오에 대한 발표 및 질의응답을 통한 열띤 경쟁을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을 선정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임규목 금융투자협회 부산지회장은 “해가 거듭될수록 학생들의 금융투자에 대한 관심과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다양한 금융상품을 이해하고 자산배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오는 8월 22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은평구서 80㎝ 일본도로 같은 아파트 주민 살해
- 등산 중 주운 40년 된 콜라 마셨더니…인증샷·후기 ‘시끌벅적’
- [속보] 삼성SDI, 2분기 영업익 2802억…전년비 37.8%↓
- “대단히 죄송합니다”…’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구속심사 출석
- 태권도장 학대 사망 아동 모친 “아들 죽음, 장난 치부하는 피의자 엄벌 탄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