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현장에서 소방관들의 휴식과 회복을 지원하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버스 이야기를 그린 콘텐츠가 공개 3주 만에 조회 수 3000만 건을 돌파했다.
현대차는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사륙, 사칠’ 영상 콘텐츠의 조회 수가 30일 오전 8시 기준 3055만 건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륙, 사칠’ 영상은 33년 차 선배 소방관이 후배 소방관에게 전하는 응원 편지 형식으로 타인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안전과 휴식 또한 중요함을 전달하는 이야기이다. 현대차그룹이 소방관 휴식을 지원하기 위해 수소전기버스를 기증한 내용을 자연스럽게 풀어냈다.
캠페인 영상의 공개와 함께 진행된 ‘소방관 간식차 전달 이벤트’는 ‘좋아요’와 댓글 총 3만 개 달성 시 간식차 전달을 목표로 시작됐으나, 목표를 10배 이상 초과 달성한 34만 개 이상의 ‘좋아요’와 2650개의 댓글이 달리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현대차그룹은 24~26일 동안 캠페인 영상 제작에 참여한 인천과 강원, 제주소방본부에 간식차 이벤트를 실시해 무더위와 수해 복구 작업에 구슬땀을 흘리는 약 500여 명의 소방관을 위해 음료와 과일, 샌드위치 등의 간식을 제공했다.
영상 제작에 참여했던 인천소방본부 검단소방서 김민현 소방장은 “수많은 댓글과 ‘좋아요’를 보며 많은 분이 저희를 응원해주고 계시다는 사실에 감사하고 힘이 난다”며 “더욱 안전한 사회를 위해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에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올바른 움직임’이라는 현대차그룹의 사회적 책임 메시지를 수소 모빌리티 기술을 통해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사회와 쾌적한 인류의 삶을 위한 모빌리티 기술 개발과 함께 진정성을 담은 사회적 캠페인을 지속해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