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장에 홍보부스 운영
안성시는 지난 22일부터 28일까지 열린 ‘제62회 대통령기 전국소프트테니스 대회’ 에서 관광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부스는 안성 호수관광을 테마로 한 포토존과 미니게임으로 꾸며져 많은 방문객을 끌어모았다. 120개 팀 1,237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관광부스 운영자들은 안성의 매력을 알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9월 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에서도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4년 제1차 지역건강협의체 회의 개최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6일 2024년 제1차 지역건강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 회의에는 11명이 참석해 상반기 실적을 보고하고 하반기 사업 방향을 논의했다. 주민들은 건강동아리 운영에 대한 의견을 활발히 제시했으며 한 위원은 지역 자원을 활용해 마을을 건강하게 만드는 일에 참여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신형진 안성시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지역 주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 반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원곡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과학관’ 운영
안성시 안성맞춤랜드의 안성맞춤천문과학관은 지난 25일 원곡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과학관’을 운영했다.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천문학 강연 △이동식 망원경을 통한 태양 관측 △싸이팝 전시물 체험이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과학문화시설 접근이 어려운 지역을 대상으로 천문 강의와 체험을 제공해 안성시의 천문우주과학 지식 보급과 과학 대중화를 촉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제1차 안전자문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지난 24일 제1차 안전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열어 체육시설물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예방 점검을 실시했다. 위원회는 건축, 설비, 전기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되며 올해에는 소방 분야의 신규 위원을 위촉했다. 여름철 풍수해 대비로 기존 종합운동장 체육시설의 안전자문 활동을 확대하고 안전점검표를 검토 후 조치할 예정이다. 이정찬 이사장은 “앞으로 모든 체육시설 및 고객 접점 시설에 대한 전문가 자문을 확대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