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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억원대 정산 지연 사태가 벌어진 티몬·위메프에 대해 검찰이 전담수사팀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금융감독원도 인적·물적 자원을 최대한 동원해 수사를 지원할 방침이다.
29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티몬·위메프에 대한 검찰의 전담수사팀 운영과 관련해 IT 지급결제 업무 전문가 및 현장점검 참여 직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현재 7명으로 운영되고 있는 검사반을 추가로 확대해 최대한 신속하게 현 사태의 실체를 규명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게 금감원의 설명이다.
금감원은 현재 검사반에 자금추적 관련 전문가를 추가로 합류시키기로 했다.
또, 배송 정보 관련 전산자료를 확보하여 이를 분석할 검사반(6명)을 30일부터 별도로 운영하기로 했다. 검사반은 신용카드사 및 PG사의 결제취소 절차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편성됐으며, 30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큐텐 본사를 방문해 관련 전산자료를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전자상거래 업체 티몬과 위메프가 29일 법원에 기업회생을 신청했다.
두 회사는 최근 대규모 환불 사태와 거래처 이탈 등으로 자체적으로 재정 상황을 회복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렀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법원은 향후 심문기일을 열어 두 회사가 제출한 신청서를 검토한 뒤 회생 절차를 개시할지 여부를 판단한다.
이에 대해 금감원은 이들 두 회사의 회생절차와는 별도로 판매업체 대금 정산 지연에 따른 자금애로가 해소될 수 있도록 정부가 발표한 지원대책을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가 카드사 및 PG사를 통해 결제 취소 및 환불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업계와 지속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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