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는 중견기업을 위한 ‘4대 산업별(자동차·전기전자·바이오의료·소비재) 디지털마케팅 지원사업’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코트라 설문조사에 따르면, 48.9%의 수출기업이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 진입을 희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코트라는 디지털마케팅을 통한 해외 수입 수요를 발굴하고, 인공지능(AI) 툴 활용 매칭 후 검증된 바이어와의 화상상담을 통해 해외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4대 산업별 디지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포함해 총 350여 개사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기업들은 올해 8월부터 10월까지 3개월간 △바이코리아(코트라 수출지원 플랫폼) 상품 등록 및 산업별 테마관 참여 △88개국 5057개 글로벌 바이어(매출액 5억 달러 이상) 대상 상품 홍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활용 바이어 수요 발굴 △코트라 빅데이터 및 AI 툴을 활용한 기업 매칭 △디지털 콘텐츠 제작 △84개국 129개 코트라 해외무역관을 통해 발굴한 바이어와의 화상상담 △수출부스터 상담회 참가 등의 지원을 받는다.
김관묵 코트라 수출기업실장은 “중견기업은 국가 수출의 약 18%를 차지하는 수출 선도 기업군”이라며 “디지털마케팅을 통해 중견기업의 수출 확대와 내수기업의 수출기업 전환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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