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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의 노삼석 사장과 조현민 사장이 이탈리아에 직접 방문해 현장 경영에 나섰다. 한진은 해상 물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 중량물 전용선인 한진 파이오니어호를, 2019년 한진 리더호를 도입하며 중량물 해상 운송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29일 한진에 따르면 노삼석 한진 사장과 조현민 사장이 이탈리아를 방문해 해상 물류 현장을 점검했다.
이들은 지난 22~25일 이탈리아의 마리나 디 카라라 항구에 정박 중인 중량물 전용선 ‘한진 파이오니어호’와 ‘한진 리더호’에 방선해 현장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지 화주사인 나발마르 영국 사무소 대표를 만나 협력사와의 스킨십을 강화했다.
또한 마리나 디 카라라 항구에서 미국의 양하지까지 액화천연가스(LNG) 생산설비 모듈을 해상 운송 중인 한진 파이오니어호를 방선하기 위해 이번 이탈리아 출장 일정을 맞췄다.
한진 파이오니어호는 1만2000톤급 선박으로 미국 동부 지역의 대규모 LNG 생산기지 건설 프로젝트에 2020년부터 2021년까지 투입돼 LNG 생산설비 모듈을 운송 완료했다. 해당 건설 프로젝트가 오는 2025년까지 확장됨에 따라 유럽에서 생산되는 LNG 생산설비 모듈을 미 동부 LNG 생산기지까지 운송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한진 리더호는 1만5000톤급 선박으로 지난 2022년 대만 해상풍력단지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수행한 것에 이어 지난해에는 프랑스 연안 해상풍력단지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한진은 글로벌 탄소 중립과 그린 에너지 전환에 따라 친환경 분야의 중량물 운송 프로젝트 수주에 역량을 집중하며, 해상운송 사업 확장을 위해 2026년까지 2만5000톤급 선박을 도입할 계획이다.
회사는 아시아, 유럽, 미주 대륙을 망라해 해외 거점을 늘리고 글로벌 포워딩(화물 운송 주선) 사업을 집중 육성하기로 하는 등 글로벌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오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택배, 화물 운송 등 육상 운송은 물론 항만·항공 물류 서비스를 비롯해 다수의 중량물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다”며 “앞으로도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해외 프로젝트를 유치하여 안정적인 운송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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