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지난 19일부터 K리그, 산리오캐릭터즈와 함께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본격 오픈 전부터 세븐앱과 축구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를 모으며 행사 10일차에 접어든 지난 28일까지 총 10만명이 넘는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방면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앞서 지난 19일과 25일 양일 간 세븐앱에서 팝업스토어 전용 상품 일부 수량을 예약 판매로 선보여 30분 내로 완판했으며 특히 K리그&산리오캐릭터즈 유니폼은 판매 개시 1분이 채 되지 않아 매진되었다.
또한 오픈 첫날부터 600명 이상의 오픈런 대기인원을 모으며 지난 28일까지 총 5,000명 가량의 오픈런 대기 인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팝업스토어는 내달 1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 실내외 공간에서 복합적으로 진행된다. 실내팝업존인 ‘락커룸 굿즈샵’에는 ‘K리그X산리오캐릭터즈’ 굿즈 300여종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중 현재까지 가장 인기가 좋은 상품은 ‘K리그X산리오캐릭터즈 유니폼’으로 양민혁, 기성용 등 K리그 인기 선수들의 유니폼 마킹지가 완판됐다.
베스트 상품 2위를 기록한 산리오캐릭터즈 인형 키링의 경우 포차코, 한교동 키링 등 일부 상품이 불과 30분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스포츠 ‘덕심(덕후+心)’에 캐릭터까지 결합되어 고객의 추구미(추구하는 미)가 제대로 발현된 결과라 할 수 있다.
실외 팝업존인 ‘월드파크 홈구장’에도 15m 높이의 초대형 헬로키티 벌룬을 포함한 포토존과 다양한 축구 프로그램으로 많은 인원이 몰렸다. 지난 19일 개최된 ‘박주호의 K리그 어린이 축구 클리닉’과 20~21일 주말 개최된 K리그와 축구 크리에이터 ‘더투탑’이 함께하는 2대2 축구대회 등이 성료했다.
또한 많은 방문객들이 각자 응원하는 구단의 유니폼을 착용하고 와 단순히 상품 구매를 넘어 K리그를 응원하고 즐기는 새로운 놀이문화의 장이 되기도 했다.
온라인상에서도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재까지 축구팬들이 모인 SNS나 커뮤니티에서는 각종 팝업 관련 글이나 구매 인증 후기가 쇄도하고 있으며, 특히 한 축구 커뮤니티에서는 이용자들이 직접 작성한 팝업 연관 게시물이 1천개 이상 돌파하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31일 개최되는 ‘팀 K리그X토트넘 홋스퍼FC 친선경기’에 맞춰 ‘FC 세븐일레븐 스페셜 부스’를 운영한다.
한편 일부 콜라보 상품들을 전국 점포에서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먼저 200여종의 K리그 파니니 스티커가 랜덤으로 1개씩 들어간 ‘세븐셀렉트 K리그 팝콘’을 200g의 넉넉한 대용량으로 지난 9일 출시했다.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K리그와 산리오캐릭터즈가 콜라보된 ‘리유저블얼음컵’도 지난 17일 선보였으며 달콤하면서 고소한 허니 황치즈 시즈닝이 뿌려진 ‘세븐셀렉트 산리오캐릭터즈K리그허니황치즈감자칩’과 새콤한 딸기맛 젤리 ‘세븐셀렉트 산리오캐릭터즈K리그베리베리사우어젤리’도 콜라보 상품으로 지난 9일부터 한정 기간 내 판매 중이다.
사진=세븐일레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