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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달리는 ‘퍼스트 클래스’ 렉서스 LM 500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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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ALL-NEW LM 500h 주행_8
LM 500h 주행 / 렉서스코리아

LM 500h는 렉서스가 자신 있게 ‘지상을 달리는 퍼스트 클래스’에 배유하는 럭셔리 미니밴이다. 특히 VIP를 위한 프라이빗한 뒷좌석을 제공하는 LM 500h 로열 그레이드는 2억원에 육박하는 가격이 아깝지 않다.

지난 26일 경기도 파주시 일대 왕복 42㎞를 LM 500h 로열 그레이드로 쇼퍼 드리븐과 오너 드리븐을 번갈아 체험했다. 이 차는 앞좌석의 운전자보다는 뒷좌석의 VIP를 위한 의전차량인 만큼 시승소감도 쇼퍼 드리븐에 초점을 맞추고자 한다.

우선 뒷좌석문이 전동식으로 부드럽게 열리자 넓은 공간이 쾌적한 느낌을 주었다. 6인승인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와 달리 4인승 모델이어서 다리를 쭉 뻗어도 공간이 남았다. 헤드룸도 넉넉하면서 듀얼 글라스 루프로 개방감도 뛰어났다.

LM 500h의 킬포인트는 ‘프라이빗한 나만의 공간’이다. 파티션과 디밍 글라스 기능으로 앞좌석과 뒷좌석을 시각적으로 분리할 수 있다. 방음도 잘 되어 있어 앞뒤 좌석간 대화나 음악 등도 차단할 수 있다.

행사 장소로 복귀할 때 앞좌석에서 직접 운전을 했었는데 뒷좌석의 다른 기자들의 대화를 전혀 들을 수 없었다. 또한 뒷좌석에서 파티션 개폐를 잠금할 수 있어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었다.

THE ALL-NEW LM 500h 실내_1
LM 500h 실내 / 렉서스코리아

VIP를 위한 렉서스의 배려는 리어 시트에서도 엿볼 수 있었다. 최대 76.5도까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리클라이닝 기능으로 거의 180도 가깝게 누워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었다. 7개의 릴랙세이션 모드의 마사지 기능은 일상의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이 됐다.

또한 LM 500h는 VIP가 편안하고 안전하게 승하차할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썼다. 슬라이딩 도어와 연동된 사이드 스텝은 탑승 높이를 약 220㎜까지 낮출 수 있다. 원피스나 정장 을 입었을 때도 옷이 구겨지지 않고 품격 있게 타고 내릴 수 있을 것 같았다.

정숙성의 대명사로 불리는 렉서스 브랜드답게 승차감도 매우 안락했다. 안티 바이브레이션 프레임을 적용해 주행 중 진동을 최소화했으며 시트 쿠션·등받이 하단부에 우레탄을 사용해 탑승자의 체중을 고르게 분산시키고 착좌감을 향상시켰다.

풍절음을 줄이기 위해 소음이 잘 들리는 A필러 부분의 단차도 세심하게 잡아냈다. 렉서스 관계자는 “LM 500h를 개발할 때 0.1mm 단위로 A필러 형상을 조절하면서 수십 차례 테스트 주행을 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했다.

또한 ‘내추럴 콰이어트’라는 콘셉트를 가지고 노이즈(소음)를 감소시켰다고 한다. 사람이 자연 속에 있을 때 쾌적하다고 느끼는 것에 측안해 무작정 음압을 낮추는 게 아니라 전체적인 밸런스을 고려해 조화롭게 대응했다는 것이다.

렉서스 LM 500h는 경쟁 모델을 쉽게 찾을 수 없을 정도로 독보적인 럭셔리 미니밴이 될 것 같다. 지난해 토요타가 출시한 알파드(9920만원)이 비즈니스 클래스라면 렉서스 LM 500h 로열 그레이드(1억9600만원)가 퍼스트 클래스에 비견할 만한 가치를 지녔다.

THE ALL-NEW LM 500h_4
LM 500h / 렉서스코리아

아시아투데이
content@www.newsbel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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