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한 배달기사가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던 날 아파트 18층까지 올라오라는 고객의 요구를 들었다며 황당함을 토로했다.
27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배달기사 A 씨가 일하다 겪은 에피소드가 올라왔다.
A 씨는 “오늘 서울에 하늘이 뚫릴 정도로 비가 왔다. 안 그래도 찜찜해 죽겠는데 어떤 미친X 때문에”라며 한숨을 내쉬었다.
그는 “배달일이 밀렸는데 최대한 고객에게 음식을 빨리 전달하려고 열심히 달렸다. 근데 사건이 터졌다. 고객 요청 사항에 ‘1층에서 전화주세요’라고 쓰여 있더라. 빌라나 주택이면 이해하겠는데 굳이 아파트에서 전화를 1층에서 달라? 초인종 고장이면 대부분 요청 사항에 비밀번호를 쓰는데 느낌이 싸하더라”고 털어놨다.
1층에 도착한 A 씨는 고객에게 전화를 걸었다. 그러자 고객은 “엘리베이터 고장 났다며 18층으로 올라와 달라”며 공용현관 비밀번호를 알려줬다.
A 씨는 전화를 걸어 “음식은 자체 폐기하겠다”며 배달을 거부했다. 그러자 고객의 남편이 전화를 받아 “내려갈 테니까 잠시만 기다려달라”고 하면서 상황이 일단락됐다.
A 씨는 “만약 2, 3층이면 올라갔을 거다. 바빠죽겠는데 18층을 어떻게 올라가나. (고객에게) 못 올라가겠다고 하고 음식은 자체 폐기하겠다고 했다. 고객 요청 사항대로 음식 픽업해서 아파트 1층까지 왔는데 18층은 어떻게 올라가나”라며 분통을 터뜨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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