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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위메프 미정산 대란으로 소비자 피해 우려가 커지자 네이버페이·토스페이·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업계가 결제취소 및 환불조치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티몬·위메프 이용자는 네이버페이로 결제·구매한 내역을 스크린샷(캡쳐화면)으로 첨부하고 결제취소 및 환불을 28일 오전 10시부터 신청할 수 있다. 이미 카드사를 통해 결제취소·환불을 요청했어도 네이버페이를 통해 별도로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신청 이후 48시간 이내에 처리 완료할 예정이다.
결제취소가 완료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로 결제된 건은 즉시 환불 처리된다. 카드결제는 약 2~5일이 소요된다. 전월 결제의 경우 카드 대감에서 차감될 예정이다. 각 카드사로 문의하면 정확한 환불 시점을 확인할 수 있다.
토스페이도 티몬·위메프 이용자의 결제취소·환불을 지원하기 위해 분쟁(이의제기) 신청 절차를 안내했다. 앞서 26일 토스페이는 이의제기 접수창구를 열고 티몬·위메프엔 현장취소 여부와 상품 배송 및 사용완료 여부 등 리스트를 요청했다.
카카오페이는 티몬·위메프에서 결제취소 거절 안내를 받은 사용자로부터 중재 신청을 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티몬·위메프와 협의해 최대한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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