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독서실·스터디카페 1위 브랜드 ‘작심’이 지점의 ‘대형화’와 ‘프리미엄화’ 전략에 기반한 독보적인 출점 전략으로 공실 해결책으로 건물주, 상가주, 건설사, 시행사의 큰 호응을 얻으며 공격적인 신규 출점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가운데, 전국 지점의 평균 매출 성장률이 상승하며 해당 배경에 대한 관련인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작심’은 금년도 신규 오픈한 지점중 과반수의 비율로 건물주가 공실의 직접 운영을 선택하며 ‘작심’을 유치했으며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1위 브랜드로서 ‘작심’이 보유하고 있는 공간, 서비스 경쟁력과 위탁 운영 형태 등의 강점을 높이 사 지속적인 가맹 인바운드가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신규 지점의 매출 성장 역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며 차별성 있는 공간, 서비스로 학생을 비롯하여 성인, ‘카공족’, 프리랜서 등의 폭넓은 범주를 아우르는 공간, 서비스의 특색으로 창업 점주와 이용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아이엔지스토리 관계자는 “이 같이 ‘작심’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예측되고 있어 공실을 소유한 건물주, 상가주 등은 키 테넌트 및 앵커 테넌트로 ‘작심’을 선택하며 부동산 가치를 높이고 유동인구 활성화에 시동을 걸고 있다. 개별 지점의 매출 성장률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업계 경쟁력은 더욱 강화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작심’의 운영사인 공간 전문 기업 ‘아이엔지스토리’는 공간과 서비스의 디벨롭에 총력을 다하며 업계 격차를 벌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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