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은 8월부터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을 고3학생 및 재수생에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까지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이 사업은 대학 입시전형의 빠른 변화와 복잡성에 대비해 학생들에게 개별 성적과 적성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과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기장군은 지난 5월부터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1:1 맞춤형 컨설팅 △입시카페 운영 △대학 입시 설명회 △기타 입시 자료 제공을 통해 고3학생과 재수생에게 진로와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상담을 진행해왔다.
최근 컨설팅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호응과 더불어 고1~2학년 학생과 학부모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기장군은 사업 대상을 고1~2학년으로 확대 운영키로 결정했다.
고1~2학생 대상 진로·진학 컨설팅은 8월부터 시작되며, 참여 신청은 기장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세부 일정은 고3 및 재수생을 우선 배정한 후, 고2, 고1 순으로 조율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다양한 입시정보는 물론 체계적인 분석과 상담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입시와 진학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거나 걱정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0